겨울이 다가오면 안전한 주행을 위해 자동차도 그에 맞는 준비가 필요하다.
배터리나 냉각수 등 미리 점검해야 할 것이 여러가지이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은 단연 ‘타이어 ‘다.
타이어는 언제나 기온에 맞는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타이어의 공기압이 적정 공기압보다 너무 높은 경우에는 도로의 붙는 접지력이 떨어지는데, 그런 경우에는 빗길, 눈길 등에서의 미끄럼 사고의 위험이 커지는 데다 승차감 또한 나빠진다.
반대로 타이어의 공기압이 너무 낮은 경우에는 제동력이 하락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도 미끄러짐 등의 교통사고 위험이 커지며 변형에 의한 펑크나 편마모 현상으로 타이어의 수명이 줄어드는 일이 발생한다.
따라서 여름이나 겨울같이 극심한 기온 차가 나타날 때에는 타이어를 더 세심하게 관리를 해 줄 필요가 있다.
기온이 낮은 겨울의 경우, 타이어의 공기압 누출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공기압을 수시로 체크해주고 적정 공기압에서 벗어난 경우 빠르게 조치를 취해줘야 한다. (바로가기)
이럴 때 유용한 것이 바로 무선 에어펌프.
차량에 하나 쯤 구비해두면 비상상황에서도 타이어 공기압을 빠르게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 자전거, 캠핑용품 등 공기 주입이 필요한 물품이라면 어디에나 활용이 가능하다.
요즘 떠오르는 제품인 ‘스마트 컨트롤형 무선 에어펌프’는 기본 에어 펌프에 스마트 기능을 더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공,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총 4가지의 모드로 고정된 압력값을 통해 아주 빠르게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주입이 끝나 적정 공기압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주입이 정지되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대용량 배터리에 보조배터리와 비상용 야간 LED 라이트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차에 하나 구비해두면 정말 활용도가 높다. (바로가기)
최근에는 캠퍼들 사이에서도 캠핑에서 쓰기 좋은 핫한 제품으로 떠오르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은 아래 링크에서 올해 마지막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해 잊지 말고 하나 구비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구매링크 : https://zrr.kr/iKL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