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영양소로 미국 타임지에 선정된 세계 10대 슈퍼 푸드 ‘귀리’.
식이섬유부터 단백질, 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 항산화 성분 모두 풍부한 영양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이러한 이유로 귀리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항산화 효과를 통해 심혈관 질환 예방을 돕는다. 이런 성인병 뿐 아니라 현미의 4배가 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귀리는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백미보다 낮은 칼로리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백미보다 더 큰 포만감을 느끼게 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애용하는 식품이다.
이렇게 영양학적으로도 다이어트로도 효과적인 귀리.
하지만 최근 귀리를 먹는 더욱 효과적인 방법이 밝혀져 주목 받고 있다.
그것은 바로 귀리에 싹을 틔우는 것.
처음 들었을 때는 당황할 수도 있지만 말 그대로 싹 튼 귀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새싹 귀리’라 불리는 싹 튼 귀리는 귀리에 싹을 틔워 약 10CM 정도 자란 어린 잎을 말하며, 귀리보다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소를 가져 최근 주목 받기 시작한 식품이다. (바로가기)
귀리가 발아하는 과정에서 특히 ‘베타글루칸’이라는 물질이 다량 생성되는데, 일반 귀리의 30배 가량에 달하는 양이라고 한다. (바로가기)
이 ‘베타글루칸’은 숙변을 제거하고 장 내 노폐물을 배출 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귀리보다 뛰어난 새싹 귀리는 보통 분말이나 알약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보통이다.
분말의 경우 희석해 먹어야 하는 불편함을 이유로 알약 형태가 주로 소비되는 편이다.
대표적인 새싹귀리 제품으로는 유기농 마을의 새싹귀리정이 있다. 국내산 새싹귀리로 간편하게 하루 한 알로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하다. (바로가기)
새싹 귀리 뿐 아니라 효과를 촉진시켜줄 아미노산, 비타민, 유산균 등 부원료까지 더해 더 효과적으로 섭취 가능하다.
새싹 귀리는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 뿐 아니라 최근 자주 피곤하거나, 바쁜 일상 간편한 자기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만 한 제품이다. 현재 새싹귀리정은 54% 할인가로 다음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링크 : https://zrr.kr/x3cs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