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사이에 한국에서 개봉하는 대만 영화들이 많아졌죠. 대만 영화 하면 떠오르는 여러 작품들 중에 이 작품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바로 <말할 수 없는 비밀>입니다. 당시 한국에서 15만명을 동원하며 대만 영화의 부흥을 알린 작품인데요.
<말할 수 없는 비밀> 속 주인공들의 인기는 물론이고 영화의 결말에 대한 이야기도 화제였습니다. 특히 ‘샤오위’의 생사 여부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죠. 또한 피아노 배틀과 여러 장면에서 등장하는 클래식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인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13년 전 개봉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과 출연배우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주걸륜의 아버지까지…
이 영화는 주걸륜이 연출하고 직접 각본까지 쓴 작품입니다. 주걸륜은 자신의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글을 썼다고 하는데요. 영화 속에 등장하는 학교 역시 실제 주걸륜이 다녔던 학교라고 합니다. 또한 영화 속 등장인물들 중에는 주걸륜의 지인들이 많이 숨어있습니다.
영화 초반 생물 선생님으로 등장하는 중년의 남성이 있는데요. 이분은 바로 주걸륜의 아버지입니다. 또한 청소부 아저씨 ‘다용’ 역시 주걸륜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뮤비에도 여러 번 등장한 분입니다. 이외에도 주걸륜의 여러 지인들이 영화에 출연했는데요. 그렇다면 영화 속 출연 배우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영원한 중화권 톱스타, 주걸륜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전적으로 주걸륜의 손에 의해 탄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영화의 감독, 각본, 음악, 주연까지 주걸륜이 도맡았죠. 극중 과거에서 온 ‘샤오위’의 운명 ‘샹륜’을 연기했는데요. 음악 천재인 주걸륜은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피아노 연주 장면을 모두 실제로 연주했다고 합니다.
주걸륜은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만 출신의 중화권 톱스타죠. 그는 3살 때부터 피아노를 연주하고 16살에 작곡을 시작한 음악 천재인데요. 이후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해 실력을 인정받고 2000년 솔로 앨범을 시작으로 전성기를 누리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클래식을 전공한 학생이었지만 R&B, 힙합, 록까지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죠.
2015년 주걸륜은 대만 출신 모델 쿤링과 식을 올려 화제였습니다. 최근 주걸륜은 개인 SNS를 통해서 아내와 아들과 함께하는 일상을 전했는데요. 또한 올해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주걸륜 주유기’로 주걸륜을 비롯한 여러 셀럽과 함께하는 여행기를 공개했습니다.
그 시절 만인의 이상형, 계륜미
계륜미는 이 작품에서 청순한 외모와 발랄한 성격의 ‘샤오위’ 역할로 중화권은 물론 한국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영화 속에서 비밀을 갖고 있으며 천식을 앓고 있는 소녀로 등장했는데요. 특히 영화 마지막 부분에서 ‘샤오위’가 쓰러지면서 생사 여부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낳기도 했죠. 결과적으로 ‘샹륜’이 과거로 가게 되면서 ‘샤오위’는 살게되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계륜미는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여러 작품으로 경력을 쌓고 <말할 수 없는 비밀>을 통해 톱스타에 자리했는데요. 거기에 연기력까지 인정받아 2012년 <여친남친>이라는 작품으로 대만 최고 영화제로 불리는 금마장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작년 계륜미는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수상한 댜오 이난 감독의 신작 <와일드 구스 레이크>에 출연했는데요. 이 작품은 올해 열린 제 21회 전주국제영화제는 물론 칸 경쟁부문에 초청되었습니다.
오해의 장본인, 증개현
증개현은 로맨스, 멜로 영화라면 꼭 등장하는 방해꾼 역할을 맡았습니다. 극중 ‘샹륜’을 짝사랑하는 ‘청의’로 등장해 본의 아니게 ‘샤오위’와 ‘샹륜’ 사이에 오해를 만들었죠. 그러면서도 ‘샤오위’만 바라보는 ‘샹륜’에게 상처를 받기도 하는 불쌍한 캐릭터입니다.
증개현은 <말할 수 없는 비밀>에서 계륜미 못지않은 아름다운 외모로 많은 남성들을 설레게 했는데요. 이후 여러 중화권 작품에서 주조연으로 활동하다 2013년 한 사업가와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또한 이듬해 딸을 출산해 모두를 놀라게 했죠. 하지만 아쉽게도 결혼 이후 연예계 활동은 쉬고 있습니다.
아들 잃은 아버지, 황추생
황추생은 ‘샹륜’의 아버지이자 학교 선생님을 연기했습니다. 그는 과거 ‘샤오위’가 살았던 시대에 그는 ‘샤오위’의 담임선생님이었는데요. 이후 ‘샹륜’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영화의 마지막에서 ‘샹륜’이 음악실이 부서지기 직전 과거로 떠난다는 결말 때문에 ‘샹륜’과 ‘샤오위’의 사랑은 이뤄졌지만, 아버지는 아들을 잃은 것이 아니냐는 말도 있었죠.
앤서니 웡, 황추생은 홍콩의 유명 배우로 국내에서는 <말할 수 없는 비밀>과 <무간도>의 ‘황국장’으로 잘 알려져 있죠. 황추생은 홍콩 금장상 영화제를 비롯해 여러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명배우인데요. 또한 홍콩 민주화 운동 ‘우산 시위’에 참석하여 공개적으로 지지하기도 했죠. 최근에는 대만으로 이민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됐습니다.
피아노 왕자, 첨우호
첨우호는 극중 피아노 왕자 ‘위하오’로 등장했습니다. ‘위하오’와 ‘샹륜’의 피아노 대결은 영화는 못 봤어도 한번쯤 봤을 정도로 유명한 장면이죠. 전학생 ‘샹륜’은 ‘샤오위’에게 줄 악보를 얻기 위해 피아노 왕자와 화려하고 멋진 대결을 펼치는데요. 이 장면에서 등장한 음악들은 한때 피아노 좀 친다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필수 연주곡으로 손꼽혔습니다.
피아노 왕자 첨우호는 실제로도 별명이 피아노 왕자라고 합니다. 그는 주걸륜이 키운 대만의 혼성그룹 ‘남권마마’의 1대 멤버인데요. 영화에는 첨우호를 비롯해 ‘아보’ 역할의 송건창과 엑스트라로 ‘남권마마’ 멤버들이 등장합니다. 첨우호는 2014년 그룹을 탈퇴하고 현재 CEO로 변신했다고 합니다.
럭비부 밴드 보컬, 황준랑 & 송건창
황준랑과 송건창은 극중 ‘샹륜’의 친구 ‘아랑’과 ‘아보’로 등장했습니다. 이들은 여러 순간에 나타나 극의 재미를 더하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죠. 또한 ‘샹륜’의 실력을 먼저 알아보고 밴드부에 들어올 것을 제안하기도 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황준랑은 원래 작사가로 주걸륜과 함께 여러 작업을 함께해온 사이였습니다. 송건창 역시 ‘남권마마’의 멤버로 원래부터 주걸륜과 친분이 있는 사이였는데요. 황준랑은 현재 본업인 음악에 집중해 프로듀서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송건창 역시 음악 활동을 주로 하며 ‘주걸륜 주유기’에 함께 출연해 근황을 전했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