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과 요리에 진심인
샤이니 키님 추천 맛집 gogo~
안녕하세요 살림브라더 입니다.
다재다능 연예인을 꼽으라면 바로 샤이니 키님이 떠오르는데요, 데뷔 초반에도 ‘샤이니 만능열쇠 키’라는 멘트를 사용하며 홍보했을 만큼 그룹, 솔로,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평소 SNS를 통해 여러 핫플에 방문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패션 센스도 그렇고 모든 게 트렌디한 사람인 것 같다는 생각을 자주 했어요.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지인들에게 요리도 자주 해주고, 대파를 키우는 등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은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요. 최근에는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여 합격한 것도 확인할 수 있었으니까요!!
자칭 멋쟁이 키님이 픽한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1. ori
위치 : 서울 용산구 신흥로12길 4 1층
대표 메뉴 : 서양식 오징어순대
분위기에 한 번 취하고, 와인과 음식에 두 번 취하는 곳, 이태원에 위치한 오리입니다. 마치 유럽 시골에 온 것 같은 느낌으로 테라스석에 앉고 싶으면 예약과 와인 바틀을 필수로 주문해야 한다고 하네요.
와인바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서양식 오징어순대는 당근 라페 위에 크림치즈와 호두로 속을 채워 허브와 버터를 바르고 숯에 구운 통오징어가 올라가 있는 요리라고 해요.
오징어 자체의 풍미가 좋고 당근 라페를 함께 곁들이면 상큼한 맛이 살아나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키님도 방문해서 이 메뉴를 먹은 것을 개인 인스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우야지막창
위치 : 대구 수성구 범어천로 147-8
대표 메뉴 : 우야지 막창
키님이 10년 만에 뭉친 고향 친구들과 함께 식사를 한 곳이에요. 막창 3인분 주문 시 소세지, 계란말이, 된장라면, 빙수가 공짜인 엄청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후기를 봤습니다.
이곳은 막장 말고도 4가지 소스를 주는데요, 빨간 양념, 콩가루, 카레 가루, 머스타드로 취향에 맞게 찍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막창은 한번 초벌이 돼서 나오는데 잡내가 전혀 나지 않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양도 많아서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다는 블로그 글이 많았어요.
3. 파틱
위치 : 서울 종로구 옥인3길 16 1층 파틱
대표 메뉴 : 조개 에스까르고
지중해식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프랑스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모든 음식의 비주얼이 예뻐 눈길을 사로잡는 거 같습니다.
조개 에스까르고는 마치 인어공주 영화에 나올법한 모습인데요, 조개관자 위에 거품이 올라간 모습이에요. 관자를 오일과 마늘로 조리해서 향과 풍미가 너무 좋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문어 샐러드는 키님이 픽한 메뉴로 이미 섞인 리코타 치즈 샐러드 위에 문어 다리가 튀겨져 올라가 있다고 합니다. 함께 있는 매콤한 소스와 먹으면 무겁지도 않고 와인이랑 잘 어울려 꼭 추천한다는 요리라고 하네요.
4. 신의주찹쌀순대
위치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725
대표 메뉴 : 신의주정식
같은 그룹 멤버인 민호님과 해장으로 먹으러 갔다가 다시 술을 시키게 된 마성의 순대국밥집입니다. 체인점이 아니고 가게에서 직접 육수를 끓여서 만들었다고 해요.
순댓국을 주문하면 맑은 육수 속 파가 미리 넣어져 나온다고 합니다. 순대와 고기의 양이 푸짐해 비싼 가격이 납득이 간다는 후기가 있었어요.
고기 잡내도 안 나고 순대는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최고라고 하네요, 국물이 중독될 만큼 시원하고 맛있다고 하니 저절로 궁금해지는 맛입니다.
5. 금남정
위치 : 서울 성동구 금호산2길 18 1층
대표 메뉴 : 청어알두부쌈
샤이니 키님이 유튜브 ‘밥맛없는 언니들’에 출연하여 소개한 찐 단골집이에요. 다양한 한국식 술을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키님이 강추한 메뉴는 청어알두부쌈으로 청어알, 가리비, 키조개, 낙지가 들어간 젓갈을 두부와 오이와 함께 김에 올려 싸 먹는 요리라고 해요. 전혀 짜지 않고 오이가 입 안을 깔끔하게 정리 해주는 느낌이라 계속 들어가는 맛이라고 합니다.
사장님이 술에 진심이라 원하면 추천도 해준다고 해요. 다른 곳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다양한 술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저도 가 보고 싶은 곳이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