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vs 노티드 도넛 대격전
똑닮은 모양에 너무 다른 가격
과연 맛도 동일할까?
안녕! 살림브라더에요. 자타공인 빵순이인 브라더가 맛있는 도넛을 그냥 지나칠 순 없죠.
근데 얼마 전에 조선팰리스 내에 있는 조선델리 더 부티크에 갔다가 넘나 익숙한 비주얼의 도넛을 발견했지 뭐예요? 완전 노티드 판박이!
근데 가격이 무려 2배나 차이 났다는 사실. 입틀막. 그래서 브라더가 두 도넛을 직접 구매해 전격 비교해봤어요!
과연 무엇이 다르고, 어떤 도넛이 더 맛있을지. 또 가격만큼의 차이가 있을 것인지! (두둔) 조선팰리스VS노티드 레알 파헤쳐볼게요★
조선델리 더 부티크 연유밀크 도넛
가격 : 6,500원
먼저 조선델리 더 부티크의 연유밀크 도넛인데요. 가격은 개당 6,500원으로, 노티드보다는 3,000원이 더 비싸요. 덜덜.
도넛은 종이 박스가 받쳐주고 있어 먹을 때도 편하게 잡고 먹을 수 있어요. 4개 이상 사면 종이 박스에 따로 포장도 해줘서 안전하게 이동가능해요!
노티드 우유생크림 도넛
가격 : 3,500원
연유밀크 도넛에 대적할 노티드의 도넛은 바로 우유생크림 도넛입니다. 가격은 3,500원으로 평소에는 저렴하다고 생각 못 해봤는데, 조선팰리스랑 같이 있으니 완전 저렴이 된 기분~
갈색 속지가 도넛을 받쳐주고 있어 먹을 때 조금 불편하긴 해요. 노티드는 개수에 맞게 박스 포장을 해줘요!
뚱뚱한 두께의 노티드에 깜짝 놀라 크기 비교 함 해줬어요. 지름 자체는 둘 다 약 7cm 정도로 큰 차이 없었지만, 두께는 조선팰리스의 도넛이 4cm, 노티드의 도넛이 5cm로 노티드가 쪼끔 더 컸어요.
빵이 벌어진 상태에서 크림이 들어가서 두께가 더 컸던 것 같아요. 아무튼 크기 부문은 노티드 승리~
크기는 겉보기에 차이가 얼마 안 났는데, 들어보니 무게가 많이 다르게 느껴져서 직접 재보았어요. 조선팰리스는 177g, 노티드는 119g으로 이번에는 조선팰리스의 승이네요!
조선팰리스의 연유밀크 도넛 먼저 찬찬히 살펴볼게요. 반을 짠 갈라보니 크림이 터질 듯이 나왔어요. 빵 반죽보다는 크림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네요.
노티드의 우유생크림 도넛은 조선팰리스의 도넛보다 표면에 설탕 파우더가 훨씬 적게 묻어있어요. 노티드는 조선팰리스보다 살짝 빵의 비율이 높네요.
두 도넛을 잘라 먹어보니 같은 우유 크림이지만 크림이 다른 게 보였어요.
조선팰리스의 연유밀크 도넛은 엄청 꾸덕 제형이에요. 연유나 우유 뭉친 거로 보이는 알갱이도 발견되구요. 살짝 바닐라의 향기도 솔솔 나는 느낌이네요. 킁킁
노티드의 우유생크림 도넛은 완전 생크림 제형! 커스터드 크림이 있는 것 같은데 생크림과 함께 섞여 있는 게 아니라 한쪽 면에 가볍게 발라져 있네요.
굳이 조선팰리스와 비교하자면 조선팰리스는 원액 느낌, 노티드는 살짝 물 탄 느낌? 그런데 빵과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것은 노티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조선팰리스의 크림은 살짝 느끼하고 너무 꾸덕했어요. 유유.
조선델리 더 부티크 라즈베리 도넛
가격 : 6,500원
라즈베리 도넛도 6,500원! 조선델리 더 부티크의 거의 모든 도넛이 6,500원이었어요.
연유밀크 도넛과 다르게 슈가 파우더가 아니라 진짜 설탕이 겉에 묻어 있고, 라즈베리 잼이 안쪽으로 쏙~ 들어가 있는 모양이네요.
노티드 라즈베리 도넛
가격 : 3,000원
가격이 엄청 저렴하죠?! 조선팰리스 라즈베리 도넛과 비교한다면 2배 이상 싼 가격이에요. 요즘 도넛 시세를 봐서도 3,000원이면 그리 비싸지 않은 느낌.
노티드도 설탕 가루를 표면에 묻혀주는데요. 조선팰리스보다는 살짝~ 적게 묻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라즈베리 도넛들도 모두 크기, 중량 측정해보았는데, 크기는 둘 다 7~8cm 내외로 큰 차이 없었어요.
다만, 라즈베리도 무게에서 좀 큰 차이를 보였어요. 이번에도 무게는 조선팰리스 승리입니다.
조선팰리스의 라즈베리 도넛을 잘라보니 진짜 라즈베리 과육이 쏙쏙 박혀있는 게 보이네요. 연유밀크 도넛과 마찬가지로, 빵보다는 잼의 비중이 훨씬 커요.
실제 과육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적당히 달고 새콤새콤한 맛이 진한 것 같아요. 비주얼만 봐서는 과일 자체의 맛이 많이 날 것 같았는데 막상 먹어보니 새콤한 잼 같은 느낌?
노티드 라즈베리 도넛도 잘라보았어요. 겉보기에 거의 차이가 없을 만큼 조선팰리스의 라즈베리와 비슷해요. 실제로 잘라놓고 섞으면 아무도 못 맞출 거 같은데요..?
자세히 들여다보면, 조선팰리스보다는 과육이 적은 듯한 느낌이 나긴 해요. 먹어보니 엄청 달달~한 수제청 맛이에요.
이번 도넛은 양쪽의 쫀심이 걸려있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브라더뿐 아니라 친구들까지 모두 소환해 승자를 가려보았어요.
친구들한테는 브랜드를 예측할 수 있는 포장지를 모두 벗겨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우유크림 도넛 중에서는 빵과의 조화가 잘 맞고 보드라운 크림을 가진 노티드의 우유생크림 도넛이 승리했어요.
라즈베리 도넛 중에서는 톡톡 튀는 새콤한 맛이 매력적인 조선팰리스의 라즈베리 도넛이 승리!
재구매 의사
– 조선팰리스 연유밀크 도넛 : ★★
아쉽게도 없어요ㅠ. 크림의 맛이 제가 원하는 달달구리의 맛이 아니었어요. 그리고 너무너무너무 비싸요..ㅎ.ㅎ
– 조선팰리스 라즈베리 도넛 : ★★
요 친구도.. 없어요. 라즈베리 도넛 정말 맛있었는데, 가격을 무시하지 못하겠네요. 조금 저렴이였다면 좋았을 것 같아요.
– 노티드 우유생크림 도넛 : ★★★반
가끔 사먹을 것 같아요. 우유크림 도넛 중에는 정말정말 맛있는 편!
– 노티드 라즈베리도넛 : ★★
다시 노티드에 간다면 다른 맛을 도전해볼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