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리는 영양제 복용법
‘이렇게’ 먹으면 효과 없어요
영양제 ‘잘’ 먹는 법은?
안녕하세요 브라더들~ 영양제 꾸준히 잘 챙겨 먹고 있죠? 지하철 타고 내내 회사에 앉아 밤이되면 퇴근하는 현대인들은 영양소 결핍이 나타나기 쉽거든요! 영양제는 먹는 날과 안 이가 확 느껴질 정도로 건강에 필수적이에요.
그러므로, 건강검진을 통해 브라더들에게 필요한 성분을 체크하여, 필요한 성분을 올바른 용량/용법을 준수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
영양제는 올바르게 섭취하여야 그 효과가 제대로 나타날 수 있어요. 반대로 말해서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한다면 비싼 영양제 먹고 말짱 도루묵이 될 수도 있다는 말씀.
그런데 영양제 뭐가 이리 많은지.. 루테인,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 등등. 종류가 많아도 너무 많아 뭘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모르겠죠?
그래서 살림브라더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영양제만 쏙쏙 골라 효과 100% 이끌어주는 영양제 먹는 방법 가져왔어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말해요. 이러한 균들이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위산과 담즙산에서 살아남아야 하고, 소장까지 도달해서 증식하고 정착해야만 해요.
따라서 소화기관에서 분해되지 않도록 해야 하겠죠? 식사 후에는 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해 위산을 뿜잖아요?! 따라서 식전 공복에 먹는 것이 좋아요. 또한 과량으로 섭취시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요!
종합비타민
모든 비타민의 섭취방법은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에요. 따라서 종합 비타민제도 식사 직후 또는 식사 도중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또한 비타민제는 체내 유효시간이 있으므로, 1일 용량을 한꺼번에 먹기 보다는 나누어 먹는 것이 좋아요.
가장 중요한 점은, 종합 비타민은 먹는 시간보다도 ‘정해신 시간에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라고 해요.
루테인
현대인들의 전자기기 사용 증가로 눈의 피로감을 느끼는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덩달아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에 대한 관심도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루테인은 눈 뒤에 황반의 밀도를 유지 시켜줘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루테인은 지용성 영양제기 때문에 위산이 분비되는 시점에 흡수가 잘 되므로 좋아요. 따라서 식후 30분 후에 먹는 것이 가장 BEST. 아! 너무 많이 드시면 일시적으로 얼굴이 황달빛을 띄니 주의해요!
철분
체내 산소를 운반하는 철분은 체내에 미량만 존재하지만, 그 작용이 매우매우 중요한 아이에요. 그러나 음식만으로는 필요한 양만큼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철분 영양제를 섭취하여 부족한 철분을 채워주는 것이 좋아요.
철분제는 아침 공복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위가 약하다면 식후에 먹는 것을 추천해요. 철분제 흡수를 방해하는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영양제 섭취 전후 2시간 동안 삼가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지나친 철분 섭취는 결핍만큼이나 건강에 해롭다고 하니, 꼭 적정량을 확인하여 먹도록 하자구요.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하고 숙면을 돕는 천연 진정제! 이상적인 방법은 하루 두 번 식사 후 복용하는 것이지만, 하루에 한 번 드시는 분들은 저녁식사 후에 먹는 걸 추천해요.
그 이유는 위산에 효과적으로 분해되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뿐만 아니라 미네랄류 (마그네슘, 칼슘, 아연 등)은 공복에 드시면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것도 참고하기~
여기까지 영양제 별 복용법과 주의사항을 함께 알아봤어요. 영양제는 뭘 먹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고 우리 같이 올바르게 복용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