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해외에서도 인기 폭발이라는 ‘불닭볶음면’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정달래 기자 조회수  

맵찔이도 도전 가능한
불닭볶음면
꿀조합 레시피

여러분 불닭볶음면 좋아하시나요? 살림브라더는 불닭볶음면 넘넘 좋아하는데요. 좋아하는 마음과 다르게.. 살림브라더의 입맛은 그렇지 않아서 매운 걸 못 먹어요ㅠㅠ.

하지만 요것만 있다면 맵찔이도 불닭볶음면 맨날 먹기 가능! 불닭볶음면 꿀조합 레시피라고 들어는 보셨나요? 까다로운 맵찔이 입맛도 만족시킬 수 있는 레시피들이 여기 다 모였어요.

이렇게 먹으면 매일매일 먹어도 절대 안 질릴 듯. 바로 보러 가시죠! 슝슝!

1. 불닭게티
준비물 : 불닭볶음면, 짜파게티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물을 붓고 끓이다가 면 두 개와 짜파게티 건더기 스프를 넣어줘요. (물을 버릴 거기 때문에 정확하게 계량할 필요는 없어요.)
2. 면의 80~90%만 익혀줍니다.
3. 물이 자작할 정도로(약 6~7스푼) 남겨주고 면수를 덜어줍니다.
4. 짜파게티 스프와 불닭볶음면 소스를 넣어줘요! 이때 짜파게티 소스는 하나를 다 넣고, 불닭 소스는 맵기 취향에 따라 가감하면서 매운맛을 조절해요.
5. 소스를 넣고 휘휘 섞어가면서 볶으면 완성

불닭볶음면과 짜파게티의 조화! 약간 매운 짜장면을 먹는 느낌이에요. 취향에 따라 맵기를 조절할 수 있으니 맵찔이분들이 먹기에도 딱! 계란이나 고기를 올려주면 더 맛있어요.

2. 불닭콘치즈
준비물 : 불닭볶음면, 콘치즈(콘옥수수, 모짜렐라치즈, 마요네즈, 설탕)

만드는 방법
1. 불닭볶음면을 평소처럼 끓여줘요.
2. 이때, 면을 완전히 익히지 말고 80~90% 정도만 익혀줍니다.
3. 콘치즈를 만들어요. 콘치즈는 시중에 완제품으로 나온 제품을 사도 되고, 콘옥수수, 치즈, 마요네즈, 설탕을 섞어 만들어도 좋아요.
4. 면을 그릇에 담고 콘치즈를 올려 전자레인지 1분~1분 30초 정도 돌려요.
5. 마지막으로 구운 김 후레이크 뿌려주면 완성~

살림브라더가 정말 자주 해 먹는 레시피! 맵찔이인 살림브라더는 일반 불닭볶음면은 매울 때가 많아요ㅠ_ㅠ 그러던 중 유퀴즈에서 불닭 창조주님이 이 레시피를 소개해주신 걸 보고는 거의 이렇게만 먹는 중..

3. 불닭쌈
준비물 : 라이스페이퍼, 불닭볶음면

만드는 방법
1. 불닭볶음면을 끓여주세요.
2. 찬물에 3초 정도 담근 라이스페이퍼 위에 불닭볶음면 한 젓가락을 올려요.
3. 쌈을 싸주면 끝!

너무 간단한 방법의 불닭쌈. 유튜브 등 많은 SNS에서 열풍을 일으킨 레시피예요. 라이스페이퍼의 쫀쫀함과 만나 쫄깃쫄깃하고 맛있다고 해요. 치즈를 좋아하면 쌈 안에 치즈를 넣어서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먹으면 완젼 굳!

4. 불닭계란찜면
준비물 : 불닭볶음면, 계란, 모짜렐라치즈, 소금

만드는 방법
1. 그릇에 계란 2개 정도 풀고, 소금 한 꼬집 넣어요.
2. 잘 섞이면 그릇에 랩을 씌우고, 구멍을 조금 뚫어주세요.
3.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그럼 계란찜 완성
4. 불닭볶음면을 끓여주세요.
5. 완성된 계란찜 위에 불닭볶음면을 올리고, 치즈를 듬뿍 올려주세요!
6. 전자레인지에 2~3분 돌려서 치즈를 녹이면 성공이에요.

최강 맵찔이들을 위한 레시피. 계란찜과 함께 먹는 불닭볶음면이에요. 사실 이건 레시피가 좀 다양해서 어떻게든 달걀과 치즈만 올리면 완성인데요ㅋㅋ. 만약 계란찜 만들기가 어렵다면 계란 지단처럼 만들어서 덮어 먹어도 좋아요.

5. 불닭주먹밥
준비물 : 불닭볶음면, 밥, 계란, 김밥용 김

만드는 방법
1. 불닭볶음면을 끓여주세요.
2. 면을 잘게잘게 자르고 밥을 조금 넣어주세요.
3. 계란을 삶아요. (취향에 따라 반숙, 완숙 가능)
4. 불닭볶음면&밥을 손으로 펴서 삶은 계란을 가운데 쏘옥 넣어요.
5. 동글동글 모양을 잡아준 후 김을 묻히면 끝! 인데요. 이때, 일반 김 말고 김밥용 김을 사용해야 안 흐트러지고 모양을 잘 유지하더라구요!

불닭볶음면만 먹기 심심할 때 먹는 포만감 대박 레시피에요. 안에 넣는 계란은 반숙과 완숙 전부 없지만, 밥과 면이 있어서 노른자가 촉촉한~ 반숙이 조금 더 잘 어울리더라구요. 히히.

지금까지 불닭볶음면으로 만들 수 있는 꿀조합 레시피 소개했는데요. 다 넘 맛있어 보여요. 넘나 먹.고.싶.다. 소개된 레시피 외에 여러분들만의 꿀레시피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정달래 기자
fv_editor@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푸드] 랭킹 뉴스

  • "잊지 못하는 추억의 맛" 학교 앞에서 먹던 '떡꼬치' 맛집 알아보니
  • "사이즈보고 놀라" 성인 손바닥보다 ‘2배’ 크다는 BIG사이즈 메뉴
  • 웨이팅 자처한다는 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 누구나 한 번쯤 해봤다는 '편의점 오픈런', 사람들 열광시킨 목록은?
  • "이 빵 먹으러 가는거지?" 뚜레쥬르 알바생이 추천한 인기 빵 모음집 5
  • '봄 대표 나물' 정해인도 지인들한테 추천한다는 미나리 맛집

당신을 위한 인기글

  • 【TIP】 알면 참 쉬운 이중 커튼 다는 법!
  • 【아파트 인테리어】 단아하고 심플한 바탕의 20평대 아파트
  • 【포너】주방 조리도구 시리즈 너저분하던 주방은 안녕 “주방 자투리 공간 활용도100%”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며 건축! 오래된 건축물을 기반으로 재창조된 감각적인 단독주택
  • 3대가 함께 하는 집!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편안하고 아늑한 전원주택
  • 요가 강사를 위한 맞춤형 집! 일과 가사를 병행할 수 있는 단독주택
  • 절제된 품격이 돋보이는 집! 동양 전통 건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단독주택
  • 작은 공간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만든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 스타일리시한 모던 스타일로 완성된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예쁜 중정이 있는 단독주택
  • 원룸 이렇게 꾸며보자! 아름답고 매력적인 7평 원룸 인테리어
  • 우아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완성한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푸드] 인기 뉴스

  • "잊지 못하는 추억의 맛" 학교 앞에서 먹던 '떡꼬치' 맛집 알아보니
  • "사이즈보고 놀라" 성인 손바닥보다 ‘2배’ 크다는 BIG사이즈 메뉴
  • 웨이팅 자처한다는 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 누구나 한 번쯤 해봤다는 '편의점 오픈런', 사람들 열광시킨 목록은?
  • "이 빵 먹으러 가는거지?" 뚜레쥬르 알바생이 추천한 인기 빵 모음집 5
  • '봄 대표 나물' 정해인도 지인들한테 추천한다는 미나리 맛집

[푸드] 추천 뉴스

  • 초보 자취러들 주목,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 (+완전 쉬움)
  • "먹기 아까워" 특별한 비주얼로 주문 폭주했다는 케이크 정체
  • '유명 축구 선수들 방문' 영원한 캡틴 '박지성'이 방문한 맛집
  • "아직도 뭘 먹을지 모르겠어?" 와플대학 수석 장학생이 추천한 JMT 메뉴
  • "음식에 진심인 남자" 이장우가 20kg 감량 성공 후 찾아간 맛집
  • '이거 하나면 간식 끝' 요즘 MZ들에게 화제 중인 '뚱바스크림' 만들어 본 후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TIP】 알면 참 쉬운 이중 커튼 다는 법!
  • 【아파트 인테리어】 단아하고 심플한 바탕의 20평대 아파트
  • 【포너】주방 조리도구 시리즈 너저분하던 주방은 안녕 “주방 자투리 공간 활용도100%”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며 건축! 오래된 건축물을 기반으로 재창조된 감각적인 단독주택
  • 3대가 함께 하는 집!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편안하고 아늑한 전원주택
  • 요가 강사를 위한 맞춤형 집! 일과 가사를 병행할 수 있는 단독주택
  • 절제된 품격이 돋보이는 집! 동양 전통 건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단독주택
  • 작은 공간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만든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 스타일리시한 모던 스타일로 완성된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예쁜 중정이 있는 단독주택
  • 원룸 이렇게 꾸며보자! 아름답고 매력적인 7평 원룸 인테리어
  • 우아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완성한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