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한 살에 곱이 가득
한 입만 먹어도 행복한
인증된 곱창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뭔가 기름진 게 땡긴다 하는 날! 여러분은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저는 곱창이 떠오르는데요~ 통통한 살에 안쪽까지 가득 차오른 곱을 먹었을 때 그 기름짐과 고소함이란 ..
곱창과 같은 부속 식품은 신선도와 가격에 따라 곱의 양도, 질도 천차만별이에요. 그래서 많이들 ‘찐’ 곱창 맛집을 찾아 거리를 헤메시죠. 오늘은 살림브라더가 리뷰로 인증된 곱창맛집 들고왔어요.
이제 고민 말고 여기로 고고! 같이 서울 곱창 맛집 알아봐요~
군자대한곱창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36길 10
매일 12:00 – 01:30
한 때 화사가 ‘나혼자산다’에서 폭풍 곱창 먹방을 한 게 화제가 되었죠? 그 여파로 화사가 간 곱창집은 물론이며 곱창에 대한 인기도 어마어마 했었어요. 화사가 방문한 가게는 일명 ‘화사 곱창집’으로 불리며 곱창 맛집 1위로 등극했죠~
대창, 곱창, 막창, 염통 등등 세트에는 기본적인 부속물들이 전부 포함되어 있어요. 그러나 대한곱창의 진짜 별미는 바로 떡과 수제 소세지! 소곱창 기름에 구워진 소세지와 떡을 곁들어 먹으면 진짜 jmt.
곱창 신드롬을 일으킨 화사가 먹었던 그 집이 바로 여기! 군자대한곱창이에요. 폭발적인 인기 이후 전국 곳곳에 직영점& 체인점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방문하실 분들은 가까운 지점을 확인 후 방문해주세요.
강남 곱
서울 강남구 역삼로3길 12
매일 16:00 – 24:00
블루리본 서베이, 개그맨 김민경, 이영자씨 등등 나 좀 먹을 줄 안다 하는 사람은 다 추천한 강남 곱! 게다가 줄서는 식당, 수요미식회, 식신로드 등 맛집 프로그램을 전부 섭렵한 식당이에요.
식당이 워낙 커 웨이팅이 그리 길진 않아요. 평일 저녁에도 20-30분 내로 들어갈 수 있거든요~ 맛집은 가보고 싶은데, 웨이팅은 두렵다 하시는 분들이 가기에 딱 좋을 듯!
신선하고 쫄깃한 맛은 물론 곱창에 곱도 한가득 들어가 더욱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곱창 뿐만 아니라 대창과 염통도 통통하고 큼직한 크기를 자랑하니, 방문하신다면 모둠구이 추천!
아, 강남 곱의 시그니처는 바로 치즈가 잔뜩 올라간 치즈 계란 볶음밥이에요. 곱창 기름에 볶은 후 옆에 계란을 두른 후 치즈를 올렸어요. 요 볶음밥 먹으려고 가는 분도 많을 정도로 존맛탱이니 , 곱창 드신 후에 꼭 드셔보세요~
합정동 원조 황소곱창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91
매일 11:30 – 23:30 (명절 당일 휴무)
입맛 깐깐하기로 소문난 김구라씨가 라스에서 언급한 소곱창 맛집이예요. 심지어 그 날 방송에 출연한 게스트가 이 가게를 가본적 없다고 말하자 나무라기까지 할 정도 ㅋ_ㅋ 얼마나 맛집이길래, 안 가봤다고 게스트를 혼내기까지(?) 할까요?
김구라씨에 의하면, 40년 전 테이블 4개로 시작해서 지금은 마포구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내는 가게가 되었다고 해요. 사모님 손에 금붙이가 장난 아니라는 그 곳! 김구라 왈 사장님이 금붙이를 잔뜩 낀 손으로 음식을 가지고 온다면 그 집은 맛집일 확률 99.9% ㅋ.ㅋ
실제 방문객의 생생 리뷰 또한 극찬이 이어지고 있어요. 40년 이상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합정동 터줏대감 맛집 답게 처음 방문한 손님부터 20년 동안 단골 손님까지 다양하죠! 재료들이 전부 신선해서 특유의 부속물 누린내 하나 없이 깔끔한 맛이라고 bb
서촌뜰애우곱창타운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나길 1
매일 11:00 – 23:00
경복궁역에 위치한 서촌뜰애우는 종로구 직장인들의 소울 푸드라고 할 수 있어요. 모두들 퇴근 후 곱창에 한 잔 적시러 오는 곳! 그래서 평일 저녁에는 무족권 웨이팅 필수일 만큼 인기 맛집이에요.
부추와 양파 감자 잔뜩 넣고 센 불에서 익혀주다가.. 전매특허 불쇼 등장@@ 화르륵 불이 잘 타는 과정에서 곱창과 야채들은 불 향을 확! 머금어요. 불향 잔뜩 나는 곱창&대창을 부추 위에 싸먹으면…츄릅ㅇㅠㅇ! 안 먹어도 맛있는 기분.
신촌부추곱창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나길 30-16 1층
매일 16:00 – 01:00 (월요일 휴무)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부추 맛집!역시나 곱창과 함께 불판 한 켠에 부추가 잔뜩 올려져 나와요. 곱이 잔뜩 들어간 통통한 곱창에 부추 올려 매콤한 간장 양념장에 찍어 먹는 게 곱창 국룰이죠!
그리고 신촌부추곱창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백김치와 대파김치도 불판에 등장! 곱창과 대창에서 나오는 기름에 다시 한번 튀겨지듯 구워지는 김치들이란..★ 요 김치에는 뭘 먹어도 맛있겠는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