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 오마카세는 한 물 갔다.
이제는 돼지고기도 코스로!
일명 돼마카세 맛집은 어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마카세 좋아하시나요? 오마카세는 ‘모두 맡긴다’라는 일본어로 요리사가 그때그때 엄선한 신선한 재철 식재료를 이용해 요리를 만들어 내는 방식을 뜻해요. 보통 스시나 한우 등 고급 음식로 분류되는 식재료를 사용하여 오마카세를 즐기죠!
그런데 우리가 흔히 먹는 ‘돼지고기’를 사용한 오마카세가 요즘 유행이래요~ 제주산 1등급 돼지 고기만 취급하여 각 부위에 맞게 수비드하거나 숙성시켜 적절하게 굽는다고 해요. 그래서 그 맛이 지금껏 먹던 돼지고기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말씀!
“집 앞에서 삼겹살 맛집은 엊그제도 갔다 왔는데.. 돼지고기가 거기서 거기지 얼마나 맛있겠어!” 하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여러분도 한 번쯤 가보고 싶어질 테니까요 ㅎ_ㅎ 그럼 시작!
육일점
서울 강남구 언주로148길 6 1층
매일 11:00 – 21:30 (14:30- 16:30 브레이크타임, 토요일 일요일 정기휴무)
강남에서 가장 유명한 돼마카세라고 한다면 단연 육일점! 도산 공원 근처 맛집으로 유명해요. 코스는 2시간으로 긴 편이고, 한 명의 직원분이 테이블마다 1:1 케어를 받으며 즐길 수있어요.
육일점은 일반 백돼지보다 훨씬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을 가진 얼룩 돼지를 사용해요. 역시 오마카세 답게 그날그날 얼룩 돼지의 부위를 직접 선별한 뒤 참숯에 구워 훈연향을 살려 제공하고 있어요.
오마카세에는 다양한 부위를 조금씩 다 맛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매일 다른 부위가 제공되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한 부위를 꼽자면 단연 수비드 삼겹살이에요. 저온에서 6시간 이상 수비드하여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
게다가 블랙 트러플, 제철 우니, 염장 다시마 등 고급 식재료로 불리는 재료로 만든 곁들임 메뉴도 육일점의 시그니처에요. 다양한 반찬과 함께 먹는 최고급 돼지고기는 가히 최고최고.
그러나 육일점은 하루의 한 팀, 4인으로만 예약 받고 있기 때문에 예약이 굉장히 치열하다는 게 함정. 얼렁 서둘러요!
풍로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423 마마뜰 상가동 2층
매일 16:00 – 22:00
수요미식회에서 검증된 고기 맛집 우시야 아시나요? 강남을 다 먹었다는 우시야의 한성일 쉐프의 고깃집이죠.요 쉐프분의 네번째 브랜드가 바로 풍로! 다찌형 돼지고기 오마카세이고, 코스 단일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요.
풍로는 인테리어부터 맛집인데요. 들어가자마자 돌담 인테리어에 ‘여기가 바로 제주구나’란 생각 뿜뿜해요. 왜 분위기 따라 기분도 더 좋아지고, 맛도 더 좋아지잖아요! 요기가 바로 그런 곳.
풍로는 돼지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자랑해요. 또 부위 별로 다른 숙성과 다른 굽기 방식을 적용하기 때문에~ 쉐프님이 고기를 주실 때마다 천차만별의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안은 소고기처럼 살짝 덜 익힌듯 선홍색 빛깔을 띄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전부 익었어요. (원래 돼지고기도 살짝 덜 익어야 더 맛있다고) 이렇게 전문적으로 구워주니 삼겹살조차 더더욱 풍부하게 맛있다는!
합정 육지
서울 마포구 독막로3길 34
매일 16:00 – 22:00
오마카세의 시그니쳐죠? 오늘 쉐프가 내주실 메뉴를 접시에 담아 그 품질과 상태를 보여주는 시간이에요. 오마카세는 그날 혹은 시즌마다 메뉴가 변경되니 그 날의 메뉴를 확인하는 요 과정이 의례처럼 자리 잡았어요.
역시나 돼지고기여도 품질 좋은 고기는 뭔가 다른가봐요. 이거 거의 스테이크 아니나며..! 돼지고기 부위 별로 다르게 숙성 거치고~ 쉐프님 손길로 구우면 향과 식감이 배로 올라가요.
돼지 갈비를 통으로 보는 건 처음인 것 같아요ㅇ_ㅇ 돼지도 소처럼 갈빗대가 큼지막하게 붙어있는게 비주얼 아주 훌륭하군요b 갖가지 시즈닝을 더해 나온 요 갈빗대가 육지 돼마카세의 시그니처!
육지는 돼마카세도 유명하긴 하지만, 돈대갈비와 이불갈비를 단품으로도 판매해요.따라서 예약하지 않아도 식사 가능하다는 거 참고해주세요! 예약은 테이블링 어플에서!
송도 바우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60 1층 140호
매일 16:00- 21:30 (화요일 휴무)
인천 송도에서 이미 유명한 돼마카세 맛집! 기념일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에 가기 좋은 분위기 있는 식당이에요.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급 제주산 흑돼지와 백돼지만을 제공하고 있고, 메뉴는 한상 코스 단일! 오마카세로 진행되는 코스요리기 때문에 쉐프님께서 고기 굽기와 서빙까지 다 해주셔요.
갈매기살 구이부터 삼겹살, 목살 등 다양한 부위의 돼지고기가 나와서 질리지 않고 다채롭게 먹을 수 있어요. 그런데 이거 진짜 돼지고기 맞나요? 지금까지 먹던 돼지고기와는 어나더 레벨의 부드러움과 풍미가 장난 아님.
돼마카세 코스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 때쯤 갈비구이와 함께 정식이 나와요. 한국인은 밥심이라고, 또 마지막에는 국과 밥 먹어줘야죠~ 요 가격에 이렇게 다양한 구성으로 퀄리티 있는 돼마카세라니.. 가성비 짱이에요. 예약은 캐치테이블에서 받고 있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