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은
문래동 맛집은 어디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살림브라더 돌아왔어요.
요즘 핫한 곳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얼마 전에 문래동을 갔는데 글쎄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리는 걸 보면서 맛집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골목마다 유니크하며 감성까지 넘치는 음식점과 카페들! 너무나 매력적인 곳이죠~
그래서 오늘은 문래동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곳들을 소개해 볼 거예요. 유튜브 또간집에서 문래동 1위를 한 맛집과 이정재님이 한 끼도 먹지 않고 들린 맛집까지! 역시나 핫플레이스니 사람들로 북적북적할 것 같은데요.
그럼 문래동 맛집은 어디일지! 구경하러 가봅시다~ 고고!
- 영일분식
위치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41가길 34-1
영업시간 : 10:00 ~ 20: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 칼비빔국수 8,000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님이 이정재, 정우성님을 위해 공개한 히든 맛집을 공개했는데요. 바로 영일분식입니다! 이영자님은 귀한 분들을 위하여 준비한 곳이라고 이야기를 했고 이정재님은 오늘을 위해 한 끼도 먹지 않고 왔다고 하죠~
문래동 철공소 골목에 있는 영일분식은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진 오랜 맛집이며 맛있는 녀석들, 2TV 생생정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곳이에요.
메뉴는 칼국수, 소면과 비빔, 만두 이렇게 간단하게 팔고 있어요. 칼국수 면을 양념에 비벼 먹어도 밀가루 맛이 안 나고 면발은 오히려 쫄깃하니 새콤달콤한 맛을 느끼기에 충분했다고 해요!
양이 많은데도 중독적인 맛에 빠져 한 그릇 해치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 러스트 베이커리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9길 15
영업시간 : 11:00 ~ 22:00
메뉴 : 퀸아망 얼그레이 4,500원
빵순이들은 필수로 들려야 한다는 빵지순례의 필수 코스인데요. 무려 30여 가지 빵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특히 이곳이 핫플레이스가 된 이유가 있어요. 바로 건물이라고 생각 들 정도로 특색 있는 공간인데요! 낡은 공장의 느낌을 살린 감성 카페로 1,2층으로 있는 넓은 공간과 테라스석, 3층엔 루프탑까지 건물 전체를 베이커리로 운영합니다~
많은 베이커리들은 진열장 안에 진열되어 먼지나 외부에 노출이 안되어 깔끔하고 위생적이게 보관되고 있어요! 시그니처 메뉴인 퀸아망과 베스트 메뉴인 에그타르트는 꼭 먹고 와야겠죠?ㅎㅎ
- 오복순대국
위치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65
영업시간 : 11:0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 아바이 순대국 14,000원
유튜브 ‘또간집’ 문래동 편에서 1위를 한 오복순대국! 40년차 문래동 주민께서 추천해 준 곳인데요. 풍자님이 점심시간에 정식 순대국을 먹으려 갔는데 1시가 좀 넘었는데도 소진된 맛집입니다. 그만큼 평일 오전에도 웨이팅이 심하다고 하네요ㅠㅠ
정식 순대국엔 순대국과 수육이 조금 나오니 점심시간에 드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오복 순대국은 돼지고기가 아닌 소고기라고 생각될 만큼 맛있고 냄새가 적으며 조미료 맛이 적게 느껴진다고 해요. 같이 나온 수육을 드신 풍자님은 정식을 시키지 말고 순대국, 수육 따로따로 시켜 먹어야 한다며 수육에 대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 골목집
위치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9가길 11-1 1층 골목집
영업시간 : 11:00 ~ 22: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 오감탕 8,500원
골목집은 오리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이곳의 대표 메뉴인 오감탕은 사장님께서 직접 개발한 메뉴라고 해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생생 정보 대동 맛지도, 생방송 투데이 맛의 승부사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방영되었으며 2인 세트 메뉴를 시키면 오리 야채불고기 + 오감탕 + 날치알 볶음밥을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라고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