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누구나 롤모델이 한 명쯤은 있었을 겁니다. 혹은 스스로가 누군가의 롤모델이 되었을 수도 있죠. 여기, 위풍당당하게 런웨이를 걷는 모델 이수혁의 모습을 보고 모델의 꿈을 꾼 고등학생이 있습니다. 바로 모델이자 배우인 장기용인데요. 오늘은 장기용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장기용은 고등학생 시절 우연히 이수혁의 런웨이 영상을 보고 모델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고3 때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용인대학교 뮤지컬 연극학과에 도전했는데요. 장기용은 결국 1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해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모델 활동을 하게 됩니다.
당시 장기용은 교정기를 착용하고 있어 걱정이 많았지만, 패션업계 관계자들은 오히려 장기용의 풋풋한 소년미를 높이 사 발탁했다고 합니다. 재밌는 점은 장기용은 작년 롤모델이었던 이수혁과 드라마 <본 어게인>에서 함께 출연했다는 점입니다.
장기용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것은 2013년이었습니다. 당시 아이유의 명곡 ‘분홍신’과 ‘금요일에 만나요’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부터인데요. 당시 실시간 검색어까지 오를 정도로 화제를 끌었습니다. 이때의 인연으로 2018년에는 드라마 <
장기용은 2014년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시작으로 점점 연기자로 전향하기 시작합니다. 주로 <우리 헤어졌어요>, <썸남> 같은 웹드라마의 주연으로 출연했죠. 이 밖에도 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에서는 주인공 ‘안태율’ 역을 맡은 진지희의 쌍둥이 오빠로 등장했는데요. 강민아가 분한 ‘윤미도’와 이어지면서 달달한 서브 커플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죠.
2016년에는 드라마 <뷰티풀 마인드>의 잘생긴 간호사 ‘남호영’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듬해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에서는 매력적인 드러머 ‘지인호’로 등장해 발랄한 반전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죠. 여러 작품에서 빛나는 외모를 뽐낸 장기용은 일명 ‘주연보다 잘생긴 조연’으로 이름을 날렸습니다.
같은 해 드라마 <고백부부>에서는 주인공 ‘마진주’에게 빠져든 대학 선배 ‘정남길’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서브병앓이’를 유발하기도 했는데요. 2019년에는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연하남, ‘박모건’으로 출연해 다시 한번 여심을 흔들었습니다.
국민 연하남으로 떠오른 장기용은 이번에는 국민 연상남으로 등극했습니다. 무려 900살이 넘는 나이 차의 연상남인데요. 바로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의 구미호, ‘신우여’입니다. 방영 전부터 상대역인 혜리와 달달한 커플 셀카로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인데요. 두 사람이 빚어내는 흠잡을 데 없는 비주얼로 1020 층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입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