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족한 전자레인지 호빵
찜기처럼 데우는 비법 공개
한 끗 차이로 달라지는 호빵
살림브라더는 겨울 간식이라면 전부 좋아하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건 호빵이 제일! 시중에서 대량으로 구입이 가능하니깐요~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는 호빵. 매번 찜기에 쪄야하는 것도 번거롭잖아요? 그렇다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찜기와 같은 촉촉함은 실종돼죠. 전자레인지 호빵 꿀팁을 봐도 찜기와 100% 비슷하지도 않구요ㅠㅠ!
전자레인지에 활용하는 여러 꿀팁도 도전했는데요~ 과연 찜기로 찐 촉촉한 호빵의 그 맛이 느껴지지는 않더라구요. 따듯하기는 한데.. 뭔가 푸석하고 질겨진 느낌. 살림브라더만 느끼는 거 아니죠?
여러분! 이 방법은 너무나 유명해서 아시죠? 살림 9단 브라더들은 이미 꿰뚫고 있을 방법. 그!런!데! 오늘은 요 방법 아닙니다. 후후~ 요 방법을 사용하면 맛있게 데워 지기는 해요. 하지만 이 방법은 삐-! 2% 부족하다구요. 물론 그냥 호빵을 돌리는 것 보다는 촉촉하지만 뭔가 2% 아쉬운 느낌이랄까요?
아무래도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그런건지ㅠㅠ 분명히 들어가기 전까지는 탱탱했던 호빵이 쪼글쪼글하게 변하거나, 질겨지기 마련. 이외에도 물 뿌려서 돌리기, 컵과 함께 돌리기 등등의 방법도 마찬가지. 그럼 어떻게 해야 찜기와 동일한 촉촉 호빵을 전자레인지로 만들까요?
step 1 컵에 물 1/3 채우기
먼저 머그컵에 1/3정도 물을 채워주세요.여기서 한 끗 차이로 촉촉한 호빵과 질긴 호빵이 나뉜답니다. 잠깐만요! 나가지 마세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그 방법 아닙니다. 혹시 물이 채워진 컵과 함께 돌리는 방법을 상상하셨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서론이 길었는데요~ 찜기에 갓 찐 것처럼 쫄깃 촉촉한 호빵을 만드는 그 방법이 무엇이냐!! 바로바로 물을 채운 머그컵에 호빵을 올려준 후 데워주는 것! 단순히 물과 함께 돌리는 것이 아니라, 아예 입구를 호빵으로 막아주는 것이죠. 이 방법으로 호빵을 데으면 스팀으로 찌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step 2 컵에 호빵 거꾸로 올리기
그런데 컵 입구에 호빵의 바닥 부분을 올리는 방법과 거꾸로 넣는 방법 중 어떤 방법이 더 효과적일까요?! 여기서 두 번째 꿀팁 나갑니다~ 바로 컵에 호빵을 거꾸로 넣어주는 것이죠.
만약 바닥 부분을 밑으로 향하게 데우게 되면 수증기가 종이에 먼저 닿기 때문에 스팀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해요. 그래서 일까요? 팥소도 덜 따듯한 것은 물론 빵의 쫄깃함까지 DOWN.
살림브라더는 찜기와 100% 똑같은 호빵을 먹고 싶기 때문에! 호빵은 위가 아닌 아래로 향하게 넣어줄거에요. 컵 입구를 꼬옥 막아버린 호빵. 이렇게 되면 수증기가 빠져 나갈 일이 없어 찜기와 비슷한 효과를 내겠죠? 호빵 속 수분. 하나도 놓치지 않을 거에요.
step 3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기
이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2분 간 돌려주세요.두 개라서 2분 정도 돌리면 딱 적당하더라구요~ 만약 냉동 호빵이라면 30초 정도 추가로 돌려주는 건 센스! 살림브라더는 냉동 호빵이 아니라 시중에 파는 상온 호빵이라는 거 참고!
step 4 촉촉한 호빵 먹기
호빵의 겉면이 쭈글거리지도 않고, 그렇다고 덜 익지도 않았어요! 정말 말랑~촉촉하게 데워진 호빵. 컵에 호빵을 거꾸로 넣어서 데우니 쫄깃한 식감이 엄청 살아있는데요?!
전자레인지 특유의 껍질 질겨짐은 실종. 어딘가 부족했던 촉촉함까지 꽈악 잡았어요. 푸석한 호빵은 손으로 꾸욱 누르면 부셔지기 마련인데. 특급 비법으로 데운 호빵은 쏘옥 들어 가는 거 보이시나요 ㅇ.ㅇ
무작정 호빵을 돌리거나, 물만 넣는다면 퍽퍽해지기 일쑤였죠? 찜기보다 한참 못 미치는 퀄리티지만 귀찮으니 아쉬운 맘 뒤로 하고 그냥 먹었던 과거의 브라더들은 이제 안녕~
이제 호빵을 거꾸로 뒤집어 컵에 넣은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만 주세요. 호빵이 직접적으로 데워진 수증기와 맞닿기 때문에 찜기에 찐 것 같은 퀄리티!
더이상 살림브라더의 생에 퍽퍽쪼글 호빵은 없다. 다만 촉촉 따듯 호빵만 있을 뿐..
냉동실에 보관했던 딱딱한 호빵! 대량 구매해 실온 보관한 호빵! 이젠 막 찜기에서 나온 호빵처럼 먹을 수 있으니까요 ㅋ.ㅋ 그럼 다음 번에 더 유용한 꿀팁으로 돌아올게요. 바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