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1/3이 방문한 통영!
통영에서 먹어야 하는 음식
리스트 추천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행 다니는 거 다들 좋아하시나요? 살림브라더는 여행 다니는 걸 무지무지 좋아한답니다! 뭔가 현실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자주 가곤 해요~
작년에 이런 기사를 본 적이 있어요. 바로 한국관광공사 데이터 랩 통계 결과 통영을 방문한 관광객이 무려 1610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는 기사였죠.
대한민국 국민이 5,100만 명쯤 되니 1610만 명이면 엄청나게 다녀온 것 아닌가요?ㅎㅎ 통영 하면 주요 관광지인 루지, 디피랑 등이 있고 여러 섬들도 많이 있어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관광객이 많은 통영 맛집을 찾아보았어요. 밥집, 술집, 카페,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해 봤으니 통영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맛집 한번 가보자구요!!
왜 얘기만 했는데도 여행 갈 것 같이 설레는 기분이 드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지금 바로 통영 맛집 알아볼까요? 시작합니다~ 두둥★
- 심가네해물짬뽕
위치 : 경남 통영시 새터길 74-4 심가네해물짬뽕
영업시간 : 10:00 ~ 20:00
메뉴 : 심가네해물특짬뽕
통영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소문나있는 중식당이 바로 심가네해물짬뽕이라고 해요. 그래서 오전에 가도 오후에 가도 웨이팅이 있거나 자리가 꽉 차있는 곳이죠~
이곳의 대표 메뉴는 하얀 짬뽕과 심가네해물특짬뽕인데 하얀 짬뽕은 말 그대로 하얀 국물의 백짬뽕이에요. 꽃게, 오징어, 담치, 새우, 부추, 고추 등 들어있는 것이 푸짐하며 청양고추 때문에 칼칼한 짬뽕 맛이랍니다!
해물특짬뽕은 이름 그대로 해산물이 가득한 짬뽕이에요. 이걸 먹기 위해서 줄 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12시에 도착했는데도 이미 재료 소진되어 다른 음식을 주문해서 먹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짬뽕 맛은 매운맛 강도를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심가네해물짬뽕의 모든 메뉴는 100% 한우사골로 맛을 내어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울라봉 cafe & pub
위치 : 경남 통영시 동문로 51 1층
영업시간: 11:00 ~ 21: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 쌍욕라떼
돈 내고 욕먹으러 가는 카페가 있다?! 바로 여기입니다. 통영에서밖에 만나볼 수 없는 욕라떼 인데요. 어떤 식으로 욕을 써주냐면 음료를 주문하기 전에 간단한 인터뷰를 하게 돼요~
이름과 나이, 직업, 일행과 무슨 사이인지, 어디 살고 있는지, 특별히 적어줬으면 하는 사연을 미리 적어두고 얘기를 하면서 어떤 욕을 써줄지 구상한다고 해요!
그래서 쌍욕라떼를 받는 사람들마다 음료가 나오면 빵빵 터질 수밖에 없겠죠? 통영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고 커피도 맛있다고 하니 울라봉 카페 추천드립니다~
- 통영 오미사꿀빵
위치 : 경남 통영시 충렬로 14-18
영업시간 : 08:30 ~ 16:00
메뉴 : 오미사꿀빵(팥 10개)
겉피의 쫀득한 식감과 앙금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원조 오미사꿀빵. 1963년부터 TV나 언론매체 등을 통해 전국에 알려지면서 통영의 명물이 되었다고 해요!
오미사 꿀빵은 튀겼지만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며 많이 달지 않은 것이 특징이에요. 오미사꿀빵도 있지만 호박&자색고구마, 팥, 호박, 고구마 등 모둠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전 11시 ~ 12시 사이에 갔는데도 얼마 남아있지 않았다고 하니 방문하기 전에 전화하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 대추나무
위치 : 경남 통영시 항남1길 15-7
영업시간 : 화-일 18:00 ~ 24:00 (월 17:00 ~ 24:00 / 비정기 휴무)
메뉴 : 2인
통영의 아들, 통영의 홍보대사인 혀경환님이 추천하는 다찌집 맛집인데요. 통영 하면 이곳은 필수라며 토박이가 인정한 찐 로컬 맛집입니다. 통영 다찌는 해산물 한상 차림 식당으로 메뉴가 없고 그날 제철 음식이 메인이 되는 형식입니다!
가격만 비쌀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상다리가 부러질듯한 바다를 한 상에 모아볼 수 있으며 통영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다찌를 경험하는 것이라고 하니 여러분들도 통영 여행 가셔서 다찌 경험해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