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이 득실득실
캡모자 세탁의 정석
그냥 두면 큰일나요
왓~~~썹 브로들! 살림브라더가 왔어요.
오늘은 ★여름맞이★ 캡모자 세탁법을 들고 왔지 뭐예요. 그도 그럴 게 지금 같은 계절에 캡모자를 쓰게 되면 아주 잠깐만 써도 땀에 흠뻑 젖기 쉬워요.
그런데 말입니다.. 은근 캡모자 제대로 세탁하는 사람이 없더라는.. (띠로리)
주변에 물어보니 정확한 세탁법도 모를뿐더러 그렇다고 세탁기에 돌리자니 변형이 신경 쓰여 결국 그냥 쓰다가 새로 산다는 답변이 돌아오더라구요.
댓츠노노~ 세탁이 얼마나 중요한데요! 지금부터는 저랑 같이 캡모자 아주아주아주 쉽게 세탁하는 법을 배워볼게요.
오늘의 준비물
지퍼백, 청소용 칫솔, 중성세제, 수건
지퍼백 대신 대야도 굿! 중성세제는 샴푸, 클렌징폼, 바디워시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집에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이 있다면 그걸로 픽해주심 좋아요.
STEP 1 온수에 중성세제 풀어주기
먼저 지퍼백이나 대야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지퍼백 소환했구요. 여기에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온수를 2/3 정도 채워줄게요.
그 다음 중성세제를 바로 투척해주세요.
그리고 바로 여기에 모자를 넣어줍니다.
STEP 2 쉐킷쉐킷 거품 내주기
지퍼백을 잘 닫은 후, 쉐킷쉐킷 흔들어줄게요. 이때 충분한 거품이 생겨야 해요.
어느 정도 잘 섞였다면 지금부터는 30분 정도 기다리기로! (두둥)
STEP 3 물로 헹군 후 폭풍솔질
30분이 지났다면 이제는 지퍼백을 열어줄 차례. 거품 가득한 모자를 물로 헹궈줍니다.
이젠 부분, 부분을 폭풍솔질해줄텐데요. 이마에 닿는 안쪽 부분이나 캡 바깥쪽 등 특별히 오염되기 쉬운 부위에 샴푸나 폼클렌징을 살짝 묻혀줄게요.
그 후 저는 집에 버리는 칫솔로 열심히 슥삭슥삭 닦아주었어요.
STEP 4 헹군 뒤 물기 제거
마지막에 마지막! 이번에도 물로 깨끗이 헹궈줄게요. 그 뒤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STEP 5 모자 안쪽에 수건 끼워주기
모자 모양을 잘 잡아줄 수 있도록 모자 안쪽에 수건을 동그랗게 말아 끼워주세요.
STEP 6 바람 잘 통하는 곳에 건조
지금이 진짜 마지막이죠. 바람 잘 통하는 곳에 모자를 건조해주면 끝!
정말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온수에 샴푸 풀고 거품내서 모자 세척해주기. 바로 요겁니다.
우리 이번 여름에는 땀에 찌든 모자 그냥 쓰는 대신 깨끗이 잘 세탁해서 써보자구요. 땀으로 오염된 모자를 계속 쓰게 되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는 사실~
살림브로와 함께 하는 캡모자 세탁법은 여기까지.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하고 재미난 정보로 찾아올게요. 모두들 SEE YOU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