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이 한방에 술술
계란 제대로 삶는 법
헤이~ 브로들 와썹! 살림브라더입니다.
혹시 다들 계란, 좋아하시나요? 계란은 어떻게 요리하냐에 따라 그 매력이 무궁무진한 재료인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삶은 계란이 주인공!
물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특별히 더 맛있게, 편하게 먹는 저만의 비장의 팁이 있다는거. 후훗. 지금부터 잘들 따라오셔요! 팔로우미
이런 사람 내주변에 있다 없다?
자자, 먼저 계란껍질 잘 벗기는 방법부터 풀게요. 실은 저만 해도 예전에는 계란 참 못 깐 사람 중 한명이었걸랑요 (ㅋㅋ) 전 이상하게 계란껍질 벗길 때마다 뭉탱이로 까거나 손톱 자국을 남기는.. OMG.. 참사를 벌이기로 유명했답니다.
BUT 지금은 계란껍질 까기 마스터에요. 그도 그런게 계란껍질을 잘 까기 위한 비법은 계란을 삶는 과정에 있더라구요?
오늘의 재료: 계란, 물, 식초, 소금
지금부터 살림브로와 함께 계란을 삶아볼게요. 준비물은 계란, 물, 식초, 소금입니다. 식초나 소금 중 하나만 있어도 오케이!
STEP1 물의 양은 계란이 잠길랑 말랑
계란을 삶으려면 물이 필요하겠죠? 물은 계란이 잠길랑 말랑 정도면 충분해요. (살짝 잠겨도 상관 없음 ㅎㅎ)
STEP2 식초&소금 투척 후 삶기
자, 첫번째 꿀팁 나갈게요. 계란 삶을 물에 소금과 식초를 넣을 거예요.
소금과 식초가 들어가면 나중에 계란껍질을 분리하기 좋거든요. 식초는 한숟가락, 소금은 반 스푼 정도면 OK.
STEP3 히든카드! 얼음물
오늘의 두번째 꿀팁. 살림브로의 히든카드는 다름 아닌 얼음물입니다.
계란이 다 삶아졌다면 얼음물에 삶은 계란을 퐁당 담아주세요.
웬 얼음물? 인가 싶지만 따끈따끈 뜨거운 물에 삶아진 계란이 얼음물을 만나게 되면 극심한 온도차로 인해 계란 껍질과 내용물에 간격이 생긴다고 해요.
+ 얼음물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계란을 식혀주는 게 포인트
과연 얼음물에 식힌 삶은 계란, 정말로 껍질이 잘 까질까요? 살림브로가 직접 까보니 확실히 다르긴 다르더라구요. 힘이 1도 들지 않은 채로 계란껍질이 술술 벗겨지는 매직 ㅎ.ㅎ 한번에 넓은 면적의 껍질이 우르르 벗겨져서 완전 편했어요!
여기서 잠깐. 살림브로의 뽀나스 팁 나갈게요=33
보통 계란은 평소 냉장 보관을 하는 식품이죠? 단! 예외가 있어요. 바로 계란을 삶게 되는 경우인데요.
미리 상온에 충분히 두었다가 삶아야 중간에 터지지 않고 예쁘게 삶을 수 있답니다. 꼭 기억해두기(!!)
+ 살림브로는 1시간 정도는 상온에 두는 편이에요
힘 전혀 들이지 않고 손쉽게 계란껍질 까는 법! 어렵지 않죠? 삶을 땐 식초와 소금! 삶고 나선 얼음물. 요것만 기억하면 끝~
저 같은 경우에는 한손으로도 깔끔하게 까지더라구요. 그야말로 신.세.계 (ㅎㅎ)
오늘 살림브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또 유용한 꿀팁 가지고 찾아올게요. 또 만나요. SEE YOU~~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