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도,
맛도 다 다른
김밥 보러 가봅시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김밥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김밥을 좋아하는데요, 먹기도 간편하고 여러 재료를 한 번에 느낄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어릴 적 엄마가 싸 주시던 김밥의 추억도 생각이 나기도 하고요.
요즘은 김밥도 요리화 시대! 다양한 재료와 구성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식당들이 많은 것 같아요. 김밥 맛집은 위해 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니 말이죠.
저도 먹어보고 싶은 가게가 있으면 찾아서 가는 편인데요, 세상에, 우리나라에 얼마나 많은 김밥 맛집이 있는지..! 갑자기 김밥집 도장 깨기가 하고 싶은 거 있죠..ㅎ 지금부터 김밥 맛집을 소개할 테니 주목해 주세요~~~
- 호랑이김밥
위치 : 서울 성북구 성북로 18
대표 메뉴 : 전복 톳나물 김밥
꾸준한 자기 관리로 사랑받는 김나영이 배가 불러도 계속 들어간다고 말할 정도로 맛있는 김밥을 파는 곳이에요. 프리미엄 김밥집으로 알려졌는데 가격대가 7,000원에서 10,000원 사이로 비싼 편이기 때문이에요.
전복톳나물김밥은 제주산 톳과 전복, 당근, 우엉, 오이초절임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바다 향을 머금은 톳이 입 안에서 오도독 씹혀 재미있는 식감을 선사하고 전복의 감칠맛이 좋은 김밥이라고 하더라고요. 재료를 보니 가격이 비싼 이유가 납득이 가는..
박고지김밥은 달콤한 박고지와 두툼한 계란, 오이초절임이 들어가 있어 새콤달콤담백짭조름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추가로 생강수정과를 디저트로 줘서 입안을 깔끔하게 만들어 줘요. 가수 폴킴님도 단골인 곳입니다!
2. 사또분식
위치 : 부산 영도구 절영로35번길 39
대표 메뉴 : 비빔김밥
기존의 상식을 완전히 깨부수는 김밥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비벼 먹는 김밥..! 세상에나 저는 태어나서 처음 들어본 것 같아요.
김밥 위에 당면, 김가루, 양념장을 넣고 비벼 먹는 음식이라고 해요. 후기를 보면 비빔밥 같다, 잡채밥 같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김밥은 우엉과 계란, 맛살, 시금치, 어묵이 들어가 있고 밥이 많은 편이에요.
색다른 김밥을 먹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곳입니다.
3. 유미분
위치 : 서울 서초구 방배로28길 7 1층
대표 메뉴 : 불어묵 김밥
빠알간 비주얼이 저절로 식욕을 자극하는 불어묵 김밥을 판매하는 유미분입니다. 분식집으로 김밥 외에 떡볶이, 튀김 등도 같이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불어묵 김밥을 주문하면 다채로운 야채와 계란, 양념 어묵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비주얼은 빨간 어묵이 시선을 사로잡고 밥이 굉장히 조금 들어 있고 재료로 꽉꽉 채워져 있어요. 밥이 진짜 조금 들어가 있는 사진을 봤어요, 진짜 조금이요.
한 입 먹으면 매콤한 맛이 확 올라온다고 하는데요, 청양고추 한 조각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맛있게 맵지만 침이 계속 고이는 맵기.. 혹시라도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 고추를 미리 빼고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해요.
4. 돌산에서
위치 : 전남 여수시 통제영4길 5 1층
대표 메뉴 : 바사삭
김밥은 계속 진화한다, 김부각 안에 들어 있는 김밥이 등장했습니다. 김부각 김밥, 김부각, 그리고 음료만 파는 곳이에요.
부각김밥인 바사삭은 김부각 안에 매콤한 밥을 가득 채운 음식이에요. 맛이 정말 예상이 안 가지 않나요? 사이즈가 생각보다 굉장히 큽니다. 밥은 매콤한 볶음밥 맛이고 함께 주는 마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매콤 + 담백 + 달콤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김부각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데 밥이 매콤해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후기를 봤어요. 부각을 튀기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 질겨지기 때문에 30분 이내에 먹어야 합니다!
5. 수아당
위치 :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0가길 33
대표 메뉴 : 치란
무려 30가지 김밥 종류가 있는 찐 광기 수준의 김밥에 진심인 수아당입니다. 성신여대 근처에 자리 잡고 있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곳이에요. 인기가 많아서 30분에서 1시간 전에 미리 주문해야 기다리지 않고 받아 갈 수 있습니당.
치란은 수아당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데요, 부드러운 계란, 단무지, 맛살, 당근, 우엉에 더블치즈를 추가하여 고소함을 업그레이드시켰다고 해요. 일반 치즈가 아니라 치즈 소스를 넣은 듯한 비주얼이 예쁘고 맛도 말해 뭐해~
느끼할 것 같지만 단무지의 새콤함 덕분에 한 줄 다 먹기 가능이라고 합니다! 치란 외에도 불진미의 매콤함과 고소한 치즈가 잘 어울리는 치치불과 유부가 잔뜩 들어간 수아김밥도 인기이니 꼭 드셔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