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찜기 없어도 OK’ 냉동만두, 전자레인지로 촉촉하게 먹는 방법

정달래 기자 조회수  

전자레인지 냉동만두
한 끗차이로 촉촉하게
물 한 컵만 준비하자

와썹 브로! 안녕하세요 살림브라더 돌아왔어요. 여러분 냉동만두 좋아하시나요? 살림브라더는 만들어먹에도 간편하고 맛있어서 자주 해먹는 편이에요.

라면과도, 국에도, 밥과도 찰떡궁합이라 어느 것과 함께 먹어도 맛있는 냉동만두★

그런데 냉동만두 조리는 언제나 아쉬움이 조금 남는 것 같아요. 찜기에 넣고 만두를 찌는 건 가장 맛있는 방법이지만 가장 번거롭기도 해요. 물을 끓이고, 기다리고, 설거지까지! 그렇다고 구워먹는 것도 귀찮은 건 매한가지@@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전자레인지로 냉동만두를 돌려 먹는데요. 요 전자레인지로 돌리는 방법도 2% 부족하긴 마찬가지예요. 수분이 증발해서 퍽퍽해지거나, 혹은 딱딱해지는 사태까지 발생해요.

전자레인지 만두 조리법 꿀팁을 이리 저리 검색해 본 살림브라더. 랩을 씌워 돌리거나 혹은 젖은 키친타월을 올려 돌리는 방법 등등. 가지각색의 꿀팁이 있더라구요ㅇ_ㅇ

여러 시도 해봤지만, 결과는 역시나 아쉬움이..! 처음에는 촉촉히 잘 익어서 성공인가 싶었지만, 금새 식어 질겨지더라구요. 데운 직후엔 만족스러웠지만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만두피가 굳어버리는 것이죠.

그래서 살림브라더가 오늘 찐찐찐~★ 냉동만두 전자레인지 조리 꿀팁 들고 왔어요. 여러가지 시도한 결과 요 방법이 가장 쉽고, 빠르고, 맛있었어요. 확실한 효과 보장하니 꼭 꿀팁 얻어가길 바래요. 그럼 START!

냉동만두를 촉촉하게 먹기 위해 랩을 씌우거나 물에 적신 키친타월을 덮어 데우는 방법. 오늘은 둘 다 필요 없어요!

바로 요 맹물 하나만 있으면 찜기에서 찐 것 같이 오랫동안 촉촉한 만두를 먹을 수 있다는 말씀.

먼저 냉동 만두를 접시에 담아주세요. 상온에서 녹히기 위해 꺼내줄 필요 없어요. 그냥 냉동실에 있는 냉동 만두 바로 꺼내 접시에 투척해주면 끝.

접시는 너무 평평한 접시보다는 높이가 있는 접시를 준비해주세요. 보울도 일반 플라스틱 통도 혹은 컵도 OK. 왜냐구요? 그 이유는 바로 뒤에 나온답니다~

이제 물을 냉동 만두에 부어주세요. 높이는 만두가 잠길 정도까지에요. 만두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촉촉함을 놓치지 않기 위해 꼬옥 만두 높이보다 높게 물을 부어주세요!

이후 5분 동안 만두를 담궈줄게요! 이 과정이 바로 오늘의 핵심 꿀팁, 빠밤★ 5분 동안 물에 담궈주면 자연스럽게 물 속에서 해동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만두피에 수분이 빠방하게 채워져 마치 갓 만든 만두처럼 수분 폭발.

5분이 지난 후에는 만두를 불렸던 물을 전부 버려주세요. 물을 따라 낸 직후의 만두 모습. 더욱 촉촉한 만두를 원한다면 약간의 물기를 남겨줘도 OK. 그치만 전부 따라내도 문제 없이 촉촉한 냉동만두 가능이요!

완전히 해동 되진 않았지만 만두 피만큼은 말랑말랑 수분 충전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게다가 다른 만두들을 보면, 속 안이 보일 정도로 촉촉해진 것도 보인답니다ㅇ_ㅇ

이건 해보지 않고서는 절대 모르는 촉촉함이에요. 살림브라더도 여러 꿀팁 다 해봤지만, 요로코롬 수분감 있는 냉동 만두는 처음 마주했으니까요.

이제 랩을 씌우지 않더라도, 물을 뿌리지 않더라도, 물에 적신 키친타올을 올리지 않더라도!! 찜기에서 갓나온 냉동 만두를 먹을 수 있어요.

살림 브라더는 브로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했는데요~ 그냥 전자렌지용 용기에 대충 넣고 뚜껑 OPEN해서 돌려도 상관 없음을 확인 완료.

뚜껑 없이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상관 없으니, 귀찮은 과정 쿨하게 패스하고 그대로 전자레인지 3분 고고.

3분 돌려주면.. 찜기에서 갓 나온 듯한 비주얼의 만두 완성! 진짜 찐만두처럼 촉촉한 만두가 완성되었어요! 게다가 하나하나 집어 먹느라 시간이 조금 지난 맨 마지막 만두 까지도 여전히 촉촉 그 잡채.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다 보면 만두 밑쪽은 뜨겁고, 바깥쪽은 아직 차가운 경험 있으시죠? 물에 5분 넣고 돌려주니 수분 충전은 물론이고 골고루 해동까지 되는 효과가! 만두 모두 균일하게 따듯하고 촉촉하게 잘 익었더라구요~

귀찮은 찜기도, 번거로운 후라이팬 굽기도, 비닐봉지, 랩 모두 작별인사 할 시간이에요. 물 한 컵이면 오랫동안 촉촉한 냉동만두 가능이니까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냉동만두 전자레인지 조리법. 브로들 모두 참고해서 맛있는 냉동만두 먹어요! 그럼 안녕~

정달래 기자
fv_editor@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레시피] 랭킹 뉴스

  • '뚝배기도 필요없다' 우유팩 하나로 순식간에 계란찜 만드는 꿀팁
  • 손질법 까다롭다는 '가리비' 간단하게 해감하는 방법 (+진짜 쉬움)
  • "먹어도 되나?" 치킨에 붙어 있는 '검은색 살덩이'의 정체는?
  • '진정한 갓성비' 동묘시장 소문난 맛집 of 맛집은 이곳이었다
  • "이걸??" 조선시대부터 먹었다는 음식, 정말 뜻밖이었다
  • "요즘 누가 손으로 까?" 숟가락으로 5초만에 가능한 새우 껍질 벗기는 방법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주황색 주방은 처음이네~” 유명한 디자이너가 집을 고치면…?!
  • 황토로 뒤덮여 있던 주택이 ‘이렇게’나 바뀔 수 있다고요?! 하늘이 놀라겠네…
  • 48평 신축 아파트, 뼈대만 남기고 싹~ 고친 이유는…?
  • 유연한 구조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40평대 단독주택
  • 낡고 오래된 창고의 변신! 창고를 개조해 만든 단독주택
  • 뛰어난 건축 설계로 완성한 감각적인 단독주택
  • 그리스 산토리니만의 독특한 주거 형태인 ‘동굴형 주택’
  • 공간을 우아하게 채우는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완성한 단독주택
  • 오래된 마구간을 리노베이션해 만든 아름다운 단독주택
  • ‘집과 건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감각적인 단독주택
  • 다양한 건축적 요소를 감각적으로 활용해 만든 단독주택
  • 지중해 풍경을 다양한 각도로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단독주택

[레시피] 인기 뉴스

  • '뚝배기도 필요없다' 우유팩 하나로 순식간에 계란찜 만드는 꿀팁
  • 손질법 까다롭다는 '가리비' 간단하게 해감하는 방법 (+진짜 쉬움)
  • "먹어도 되나?" 치킨에 붙어 있는 '검은색 살덩이'의 정체는?
  • '진정한 갓성비' 동묘시장 소문난 맛집 of 맛집은 이곳이었다
  • "이걸??" 조선시대부터 먹었다는 음식, 정말 뜻밖이었다
  • "요즘 누가 손으로 까?" 숟가락으로 5초만에 가능한 새우 껍질 벗기는 방법

[레시피] 추천 뉴스

  • '맛없없 조합' SNS에서 난리난 편의점 레시피, '직꾸리' 만들어 본 후기
  • '맛의 신세계?' 또다시 언급되고 있는 '육개장+커피우유' 조합 후기
  • 명절 선물로 받은 스팸이 넘친다면 해먹기 좋은 각종 스팸 레시피
  • '설날 꿀팁' 너무 쉽게 종이컵으로 동그랑땡 만들어 본 후기
  • '평범한 건 NO' 곶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 (+샤인머스켓)
  • 중고거래 어플에 '전여친'이라고 검색했더니 벌어진 일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주황색 주방은 처음이네~” 유명한 디자이너가 집을 고치면…?!
  • 황토로 뒤덮여 있던 주택이 ‘이렇게’나 바뀔 수 있다고요?! 하늘이 놀라겠네…
  • 48평 신축 아파트, 뼈대만 남기고 싹~ 고친 이유는…?
  • 유연한 구조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40평대 단독주택
  • 낡고 오래된 창고의 변신! 창고를 개조해 만든 단독주택
  • 뛰어난 건축 설계로 완성한 감각적인 단독주택
  • 그리스 산토리니만의 독특한 주거 형태인 ‘동굴형 주택’
  • 공간을 우아하게 채우는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완성한 단독주택
  • 오래된 마구간을 리노베이션해 만든 아름다운 단독주택
  • ‘집과 건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감각적인 단독주택
  • 다양한 건축적 요소를 감각적으로 활용해 만든 단독주택
  • 지중해 풍경을 다양한 각도로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단독주택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