훔치고 싶은 손맛
이국주 레시피 모음
연예계 맛선생으로 유명한 개그우먼 이국주. 과거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전현무를 부추광으로 만든 부추무침과 곱이 치즈처럼 늘어나는 바삭쫄깃 대창구이 다들 보셨나요? 이국주 솜씨는 역시나 최고였습니다. 후후. 살림브라더도 보자마자 군침이 주르륵 흐렀다는 말씀.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식욕을 한 번에 북돋아 줄 이국주의 JMT 레시피들을 살림브라더가 엄선해 보았어요. 따라 하기도 쉬운데 맛있는 건 덤! 다들 서둘러 가보자구용~
1. 부추무침&곱창구이
준비물: 양파, 부추, 참기름, 고춧가루, 통깨
<부추무침>
TIP 부추는 살짝만 조물조물 해주어야 해요. 세게 하면 숨이 확 죽어 맛없음요.
1) 부추 한 단을 무른 잎이나 시든 잎은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서, 5~6cm 정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도 1/2개 살짜쿵 채 썰어주세요.
2) 부추와 양파를 볼에 담은 후 맛소금 두 큰 술을 전체적으로 솔솔 뿌려 숨을 죽여주세요.
3) 고운 고춧가루 두 큰 술을 맛소금처럼 전체적으로 뿌린 후 잘 뒤섞어주세요.
4) 참기름 1 큰 술과 통깨 한 스푼을 뿌리고 마지막으로 살살 뒤섞어주면 끝~
<곱창구이>
TIP 치즈처럼 곱이 흐르는 곱창구이는 식용유에 담가서 튀기듯 초벌 해주는 게 포인트!
1) 튀기기 좋은 오목한 냄비에 곱창이 퐁당 빠져들 만큼 식용유를 부어주세요.
2) 식용유 온도가 어느 정도 올라오면 곱창을 넣어주세요. 이때 집게로 계속 뒤집어주면 곱이 나오니, 붙어있는 부분만 잘 풀어주고 건들지 마세요.
3) 충분한 시간 익혀주어 원통형 곱창이 전체적으로 노릇노릇 바삭 해지면 끝~
부추무침은 기호에 따라 소금간과 고춧가루를 더해주시면 돼요. 새콤하고 짭짤한 부추무침에 고소한 기름이 가득 베어 나오는 곱창구이를 곁들여 한 입 먹으면 정말 세상이 아름다워 보인달까,, 전현무가 왜 그렇게까지 폭풍먹방했는지 넘나 이해되는 1인. 이건 정말 안 먹으면 손해!
2. 곱도리탕
준비물: 닭다리, 고추장, 고춧가루, 양파, 감자, 생생우동 1봉, 콜라, 대파, 청양고추 조금
1) 손질된 닭다리를 냄비에 넣고, 닭이 자작하게 잠길 만큼 물을 충분히 부어주세요.
2) 양파 한 개와 대파 반 개, 감자 1개도 큼직하게 썰어주세용.
3) 닭이 담긴 냄비에, 고추장 한 큰 술, 고춧가루 한 큰 술 1:1 비율로 넣어주세요.
4) 썰어둔 양파와 감자를 냄비에 넣고, 생생우동 스프를 넣어 감칠맛을 더해주세요.
5) 콜라 355ml 한 캔을 부어, 설탕 대신 단맛을 더해주세요.
6) 강한 불에 20분 중불에 10분 끓여준 후, 국물이 졸아들면, 대창을 적당히 잘라 넣어주세요.
7) 마지막으로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한 번 섞어 화륵 끓여주면 완성!
레시피와 재료가 생각보다 간단한 곱도리탕! 이국주는 일반 닭 대신 닭다리가 무려 23개를 사용했는데요. 콜라와 우동 스프로 맛을 내서 신박하지만, 눈이 휘둥그레질 만큼 감칠맛 나고 맛있답니다! 또, 졸아서 자작해진 국물에는, 준비해뒀던 우동 사리를 넣고 볶아 먹으면 금상첨화. 제발 아무도 안 먹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ㅠㅠ~
3. 홍게라면볶음밥
준비물: 속초홍게컵라면, 밥, 대파, 계란, 식용유, 고추기름, 들기름, 끓는물
1) 속초홍게컵라면 1개를 면만 꺼내 비닐봉지에 넣고 잘게 부신 후 다시 컵라면 용기에 넣어주세요. 대파 반 개도 송송 썰어주세요.
2) 팬에 식용유 2 큰 술과, 고추기름 1 큰 술을 넣고 달궈준 후 썰어둔 대파를 넣고 4분 볶아주세요.
3) 대파가 볶아지는 동안, 속초홍게컵라면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라면 용기에 넣어주고, 끓는 물을 면이 자작해질 정도로만 부어 뚜껑 닫고 2~3분 두세요.
4) 대파를 볶던 팬에 계란 1개를 넣고 스크램플에그처럼 만들어주세요. (계란은 너무 익히지 않는 게 포인트)
5) 계란이 스크램블에그가 됐으면 밥 한 공기를 넣고 계란 볶음밥 만들 듯 잘 섞어준 후, 마지막으로 익혀놓았던 라면을 넣고 휘릭 섞어주세요.
6) 재빠르게 라면, 밥, 스크렘블에그를 휘릭 섞었다면, 불을 끄고 참기를 넣은 후 통깨를 원하는 만큼 뿌려주면 홍게라면볶음밥 완성.
건강을 생각한 컵라면 볶음밥이라고 매니저에게 소개해 웃음을 주었던 이국주의 홍게라면볶음밥! 기본 계란 볶음밥 만드는 레시피에, 자작하게 끓인 홍게라면을 섞어준 맛이라, 딱 상상하는 그 맛이지만, 신박하고 재밌어 만드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주말 아점 입이 심심할 땐 한 끼 해결로 아주 제격~
4. 멍게비빔밥
준비물: 멍게, 김 가루, 부추, 청양고추
양념 재료: 다진 마늘, 소금, 참기름, 깨소금
1) 멍게는 손질된 제품을 시중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손질된 멍게 120g을 소금물이나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2) 부추 60g과 청양고추 1개는 송송 잘게 썰어주세요.
3) 물기를 쫙 뺀 멍게에 송송 썬 부추, 청양고추,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2작은 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넉넉한 그릇에 밥 1공기를 담은 후 참기름 1/2큰술을 휘릭 휘둘러주세요.
5) 잘 양념한 멍게를 밥 위에 올리고, 김 가루 한 주먹을 올리면 고소하고 맛있는 멍게비빔밥 완성.
식당에서 주로 시켜 먹는 멍게비빔밥은 초고추장 베이스로 초장의 맛이 강했던 반면, 소금과 참기름으로 맛을 낸 이국주 표 멍게비빔밥은 쌉싸르한 멍게 맛이 생생하게 느껴지면서도, 고소하고, 청양고추의 알싸함이 비린 맛을 잡아줘 완전 별미랍니다! 바다의 신선함 그 잡채라는 사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