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가을만 가능한
알록달록 단풍뷰
뜯고 마시면서 즐기자
안녕하세요. 벌써 9월이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가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무엇인가요? 살림브라더는 높고 푸른 하늘에 알록달록 거리를 수놓은 단풍이 떠올라요. 특히 가을은 컬러감이 참 예쁜 계절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살림브라더답게, 단풍뷰를 즐기면서 맛있는 디저트나 음식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단풍뷰’ 맛집을 미리미리 소개해드리려구요. 그림 같은 뷰, 딱 가을에만 가능한 거잖아요. 맘껏 즐겨야죠!
특히나 비교적 접근성 높은 서울 곳곳에 있는 스팟들로 정리한만큼 다들 가을이 가기 전에 꼭 한번 즐겨주기, 약속!
1. 서촌 스태픽스
위치: 서울 종로구 사직로9길 22 102호
영업시간: 10:00~ 21:00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무)
예쁜 카페 많기로 소문난 서촌에서도 유명한 이곳, 바로 스태픽스인데요. 유럽 감성이 묻어나는 붉은 벽돌 건물 1층에 자리 잡고 있는데 바로 앞에 커다란 테라스를 보유하고 있어, 날씨 좋은 날 밖에서 커피 마시기 딱 좋은 카페에요.
특히 테라스 한쪽에 자리잡고 있는 커다란 은행나무 덕분에 봄, 가을이면 손님이 어마어마하게 많다고 하죠. 특히 지금 같은 가을이면 노오랗게 물든 나뭇잎이 그야말로 진풍경이라니까요! 도시 속에서 만끽하는 자연, 스태픽스에서 완전 가능이요.
2. 선운각
위치: 서울 강북구 우이동 265-16
영업시간: 11:00 ~ 21:00
가을이면 핫해지는 카페 선운각.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이곳은 5~60년 전 고급요정으로 명성을 떨치던 곳이며 얼마전까지만 해도 드라마 촬영이나 결혼식, 돌잔치 같은 공간 대관만 가능하다가 카페로 오픈했다고 해요. (대.환.영)
운치 있는 한옥의 풍경과 형형색색의 단풍이 한곳에 어우러지니 바라만 보는 것만으로 그저 힐링이..! 여기에 바로 옆에서 흐르는 졸졸졸 계곡물 소리에 새소리까지 들리면 나는 누구, 여긴 어디? 마치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까지 들지 몰라요.
3. 카페 볼가심
위치: 서울 은평구 진관길10
영업시간: 10:00 ~ 21:50 (목요일만 11시 오픈)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이곳은 은평 한옥마을에 자리한 카페 볼가심! 위치가 위치인만큼 건물 외관이 한옥이라 들어가기도 전부터 인증샷을 찍게 되는 magic★
특히나 창가쪽 자리, 테라스는 드높게 솟아있는 북한산과 울긋불긋 단풍, 거기다 기와 담벼락까지 한번에 볼 수 있는! 명실상부 뷰 맛집이라구요.
단, 이곳은 언제 가도 사람이 많은 곳이라 주말, 공휴일에는 최대 2시간만 이용이 가능하며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셔야 해요.
4. PKM가든 레스토랑&카페
위치: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 40 피케이엠갤러리
영업시간: 11:00 ~ 21:30 (15:00 ~ 17:30 브레이크 타임, 월요일 휴무)
삼청동에 위치한 PKM가든 레스토랑&카페는 바로 옆 PKM갤러리가 함께 운영하는 곳이라 여유롭게 그림과 음식, 카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팟입니다. 참고로 예약제로 운영중이라 방문 전, 예약 필수!
PKM가든 바로 앞에는 크지 않지만 테라스가 있는데 노랗게 물든 단풍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딱 좋은 명소더라구요. 탁 트여 있는 배경이라 속이 뻥 뚫리는 기분까지 들던 걸요?
갤러리와 함께 운영되는 곳이라 가든 안에도 작품들 몇 점이 있어 구경하기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간 김에 PKM가든과 갤러리를 모두 즐기는 것도 추천드려요.
5. 성북동 빵공장
위치: 서울시 성북구 대사관로40 B동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성북동 빵공장입니다. 이름 그대로 성북동에 위치해 있구요. 매일 아침 당일 생산, 판매를 원칙으로 신선한 빵을 만들고 있다고 해요. 거기다 웬만한 빵은 모두 유기농 재료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요거 완전 굿!
자 이제 성북동 빵공장의 뷰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지대가 높은 편이라 사계절 내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구요. 특히 가을이면 야외 테라스에 노오란 단풍뷰가 그림처럼 눈앞에 펼쳐져 그야말로 눈호강을 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다고 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