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네띠네 좋아하는 분들
식빵으로 만들어봐요
쉬운데 맛있기까지!
안녕하세요! 살림브라더 입니다~
여러분 혹시 누네띠네 과자 좋아하시나요?? 살림브라더는 어렸을 때 누네띠네에 빠져있어서 매일 먹었던 기억이 나요. 요즘에는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져 나오는데 단품으로 길게 나온 제품을 더 좋아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많이 먹으면 엄마한테 이 썩는다고 혼나서 마음대로 못 먹었어요ㅎㅎ
그 윗부분의 달달함.. 솔직히 누네띠네는 윗부분의 소스 맛으로 먹는 거잖아요! 오늘은 그래서 이렇게 맛있는 간식인 누네띠네를 식빵으로 만들어 볼 거예요. 쉬운데 맛은 보장하니 무조건 따라 해보세요.
준비물도 아주 간단하니 좋을 거예요! 그럼 만들어서 마음껏 먹으러 가 볼까요? 렛츠 고★
준비물 : 식빵 4장, 계란 1개, 슈가파우더 100g, 딸기잼, 지퍼백, 에어프라이어
이 방법은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기태영님이 만들었다고 해요! 준비물은 식빵, 계란, 슈가파우더, 딸기잼이고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만들 예정입니다.
STEP 1. 식빵 테두리 자르기
식빵 테두리를 모두 잘라줄 거예요. 식빵 테두리는 그냥 버리면 아까우니 계란 물에 묻혀서 구워 먹어도 좋고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어도 좋아요!
STEP 2. 식빵 자르기
테두리를 자른 후 이제 원하는 크기로 잘라줍니다. 살림브라더는 예전에 먹던 크기로 만들어줄 거예요. 역시 누네띠네는 이 크기죠!
직사각형으로 3등분으로 만들어줬습니다~
STEP 3. 아이싱 만들기
앞서 살림브라더가 누네띠네를 왜 좋아한다고 했죠? 바로 이 아이싱 때문인데요! 달달한 아이싱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슈가파우더와 계란 흰자가 필요해요!
아이싱을 만드는 단계가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슈가파우더가 100g이라고 어떻게 알까? 하시는 분들은 종이컵 1컵 분량을 넣어준다고 생각하면 돼요.
계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시켜주고 흰자만 사용해서 슈가파우더와 섞어줍니다!
아이싱을 만들 땐 농도가 가장 중요한데 너무 묽게 하면 우리가 평소 먹던 누네띠네처럼 비주얼이 나오지 않아서 약간 끈적끈적하고 걸쭉한데 너무 묽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해요.
가장 중요한 건 걸쭉하고 되직하게 아이싱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
영상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다 섞어줬다면 레몬즙을 넣어주면 되는데 없는 분들은 생략해도 되는 부분이에요.
STEP 4. 식빵에 아이싱 발라주기
식빵 위에 만든 아이싱을 촉촉하게 발라줄 거예요. 완성이 안됐는데도 그 맛이 너무 궁금해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참았답니다ㅋㅋㅋ
STEP 5. 딸기잼 뿌리기
누네띠네는 아이싱 위에 잼이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뿌려져있잖아요! 살림브라더도 딸기잼으로 뿌려줄 거예요.
짤 주머니가 있다면 거기에 넣어도 좋지만 살림브라더는 없기 때문에 지퍼백으로 사용해 줄 예정입니다!
지퍼백에 딸기잼을 넣어주고 모서리 부분에 아주 작은 구멍을 만들어 주세요.
딸기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딸기잼을 많이 넣어도 좋지만 그렇게 된다면 딸기잼 맛이 강해서 누네띠네 맛이 잘 안날 것 같아서 살림브라더는 구멍을 조금 내주어 뿌려줬어요~
하지만 딸기잼 안에 딸기가 들어있어서 잘 안뿌려지더라고요ㅠㅠ 하실 분들은 미리 딸기를 다져주거나 빼주고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기태영님도 잼은 최대한 얇게 하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TIP
누네띠네를 만들 때 식빵에 아이싱을 바르고 딸기잼을 뿌린 후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줘도 좋지만 아이싱을 발라준 식빵을 빈틈없이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준 후 한 번에 딸기잼을 뿌리는 것이 더 편리하더라고요~
STEP 6.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기
저는 에어프라이어 160도에서 5분 구워줬어요! 이건 에어프라이어에 따라 다르니 참고해 주시고 알맞게 구워주세요~
기태영님은 에어프라이어 or 오븐에 160도에서 5분 구워줬다고 합니다.
그럼 먹음직스러운 누네띠네가 만들어지는데요. 달달한 아이싱과 식빵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고 빵이 바삭바삭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역시 딸기잼은 적게 넣는 게 맛있더라고요ㅎㅎ식빵 누네띠네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그럼 살림브라더는 마음껏 만든 누네띠네를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안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