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만 깨끗하면 끝?
뚜껑 가장자리까지
설거지 제대로 끝내기
브로들 왓~~~썹! 살림브라더입니다.
우리가 요리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이것은? 다름 아닌 냄비인데요. 그만큼 설거지도 굉장히 자주 하곤 하죠.
그런데 우리가 아주 쉽게 간과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바로 냄비 뚜! 껑!
물론 설거지를 안하는 건 아니지만 냄비 뚜껑 가장자리까지 꼼꼼하게 제대로 씻는 사람..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냄비 뚜껑 설거지 최종판을 들고 왔다는 사실. 후훗. 지금부터 모두들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STEP 1 뚜껑과 손잡이를 분리하기
Hoxy 뚜껑 손잡이 안쪽 본 적 있는 분..?
보글보글 지글지글~ 매번 요리를 하면서 쓰인 냄비 뚜껑 구석구석에는 음식물이 닿았던 터라, 이곳을 제대로 세척하지 않게 되면 묵은 때가 끼게 돼요. 특히 손잡이 안쪽은 더하구요.
지금부터 모두들 한손은 손잡이 잡고, 한손은 냄비뚜껑 잡고 살살 돌려 분리시켜봅시다.
+ 냄비마다 다를 수 있는데, 제껀 드라이버로 따로 돌려주는 과정이 필요했어요 (!!)
STEP 2 뚜껑 곳에 치약 발라주기
냄비뚜껑 손잡이를 분리했다면 이제는 뚜껑 가장자리 부분을 비롯해 손잡이 안쪽에 주목해봅니다.
집에 유통기한 지난 치약이 있다면 바로 이 곳들에 충분히 발라주세요.
STEP 3 베이킹소다 끓인 물에 담아주기
이렇게 작업이 끝난 냄비뚜껑은 베이킹소다를 넣고 끓인 물에 넣어줄 예정.
냄비에 손잡이와 뚜껑이 푹 잠길 수 있을만큼 물을 넣어준 뒤, 베이킹소다 2스푼 정도를 투척해줄게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그때 손잡이와 뚜껑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딱 5분 기다려볼까요? 후후.
STEP 4 솔질로 깨끗하게 마무리해주기
5분이 지났다면 손잡이와 뚜껑을 바로 건져줍니다.
마지막으로는 잔여 치약과 베이킹소다를 제거하기 위해 깨끗이 물로 헹궈줄게요. 저는 꼼꼼한 마무리를 위해 칫솔로 다시 한번 솔질해줬다는 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다는 냄비 뚜껑 설거지.
살림브로도 나름 열심히 설거지한다고 했지만 손잡이 분리같은 건 해본 적 없다는.. 크흠..
앞으로는 냄비도 냄비지만 냄비 뚜껑까지 깨끗하게 세척해보자구요~ 아예 정기적으로 하루 잡아서 냄비 뚜껑만 따로 모아서 설거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럼 살림브로는 오늘 여기서 20000 인사 드릴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SEE YOU♥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