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아직도 망고 가로로 자르시나요? 세로로 자르면 이렇게 편합니다

정달래 기자 조회수  

망고 자르기의 신세계
가로 대신 세로로 싹둑!

헤이 브로들 왓~~썹! 살림브라더입니다.

바야흐로 망고의 계절이 돌아왔는데요. 다들 망고 좋아하시나요? 전 없어서 못먹는 1인.. ㅎㅎ

그.런.데 주변에서 망고 먹는 걸 보면 대부분 가로로 슥~ 자른 후 깍둑썰기 식으로 잘라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물론 이 방법도 편하고 좋지만 이번에 살림브로가 새롭게 알게 된 방법이 있다는 거~

미리 힌트를 드리자면 보통 먹는 방법과는 ★정반대★라는 게 힌트라면 힌트!

그럼 과연 어떤 방법일지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꼬우!

STEP 1 가로 아닌 세로로 망고 칼집내기

망고를 세로가 아닌 가로로 칼집을 내줍니다. 살짝 보다는 칼이 씨까지 닿을 정도로 깊숙이 칼집을 내주는 게 포인트!

STEP 2 위아래로 비틀어 분리하기

자, 그럼 망고가 분리될듯 분리되지 않은 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망고의 양 옆을 잡고 트위스트 하듯 위아래로 비틀어 분리시켜줄게요. 생각보다 쉽게 분리된답니다 ㅎㅎ

STEP 3 씨 싹쓰리 제거하기

마지막 단계는 씨를 빼주는 것! 이 단계가 초큼 귀찮을 수 있지만 이것만 잘 넘기면 맛있는 망고를 훨~~~씬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집게를 이용하거나, 손으로 살살 돌려가며 분리를 해주는 편이에요.

그리고 이때 씨를 분리하면서 씨에 붙은 망고 과육까지 잘려나갈 가능성이 있으니 분리 후에는 망고 과육 깔끔하게 발라주기! 꼭이요★

+ 망고 과육 발라줄 때 마치 망고 갈비를 뜯듯(ㅋㅋㅋ) 망고를 발라먹는 것도 은근 재밌답니다!

이제는 망고를 맛있게 먹을 차례에요!

숟가락으로 망고를 퍼묵퍼묵~ 마치 아이스크림을 먹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원하는 만큼 듬뿍 긁어 먹을 수 있으니 그 재미도 꽤 쏠쏠 ㅎㅎ

BONUS TIP
망고 보관법

망고는 열대과일이기 때문에 보관할 땐 실온에 두는 게 좋아요.

특유의 달콤함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후숙이 필수. 만약 망고가 덜 익었다면 실온에서 2~3일 정도 보관하세요.

그리고 하나 더! 더욱 오래 먹고 싶다면 신문지에 싼 다음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해줄게요.

오늘은 저만의 망고 자르기 꿀팁을 소개했는데 어떠셨나요?ㅎㅎ

브로들도 매번 가로로 잘라서 먹기보다는 저처럼 세로로 잘라서 색다르게 먹어보세요!

제가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들고 짠~ 찾아올게요. 모두들 안녕 🙂

정달래 기자
fv_editor@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고등어회'라고 검색창에 치면 가장 먼저 뜬다는 맛집, 가보니…
  • 부산 여행 필수코스 '자갈치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음식은?
  • "이거 먹으려고 야식 먹지" 치킨 못지않게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사이드 메뉴
  • 샤워기 헤드 초간단 청소팁
    10명 중 9명은 모른다는 샤워기 헤드 초간단 청소팁
  • "네고왕 덕분에 주문 폭주" 사람들이 극찬했던 역대급 메뉴는?
  • 클립을 냉장고에 붙였더니..
    클립을 냉장고에 붙였더니..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TIP】 알면 참 쉬운 이중 커튼 다는 법!
  • 【아파트 인테리어】 단아하고 심플한 바탕의 20평대 아파트
  • 【포너】주방 조리도구 시리즈 너저분하던 주방은 안녕 “주방 자투리 공간 활용도100%”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며 건축! 오래된 건축물을 기반으로 재창조된 감각적인 단독주택
  • 3대가 함께 하는 집!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편안하고 아늑한 전원주택
  • 요가 강사를 위한 맞춤형 집! 일과 가사를 병행할 수 있는 단독주택
  • 절제된 품격이 돋보이는 집! 동양 전통 건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단독주택
  • 작은 공간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만든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 스타일리시한 모던 스타일로 완성된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예쁜 중정이 있는 단독주택
  • 원룸 이렇게 꾸며보자! 아름답고 매력적인 7평 원룸 인테리어
  • 우아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완성한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리빙] 인기 뉴스

  • '고등어회'라고 검색창에 치면 가장 먼저 뜬다는 맛집, 가보니…
  • 부산 여행 필수코스 '자갈치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음식은?
  • "이거 먹으려고 야식 먹지" 치킨 못지않게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사이드 메뉴
  • 샤워기 헤드 초간단 청소팁
    10명 중 9명은 모른다는 샤워기 헤드 초간단 청소팁
  • "네고왕 덕분에 주문 폭주" 사람들이 극찬했던 역대급 메뉴는?
  • 클립을 냉장고에 붙였더니..
    클립을 냉장고에 붙였더니..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리빙] 추천 뉴스

  • 엄마가 정기적으로 칼에 ‘치약’ 발라두는 진짜 이유
    엄마가 정기적으로 칼에 '치약' 발라두는 진짜 이유
  • "없는 게 없어" 다이소의 5천원 이하 취미템... 무엇이 있을까?
  • '가정의 달 5월' 미리 준비하는 'OK키즈존' 식당 알아보니
  •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간식이라는 '그릭요거트' 맛집
  • "무려 9,900원에 무한?" 15첩 반상 자랑하는 '갓'성비 쌈밥 맛집
  • "맛있다는 말을 잘 안한다"는 박세리가 인정한 숨은 맛집 정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TIP】 알면 참 쉬운 이중 커튼 다는 법!
  • 【아파트 인테리어】 단아하고 심플한 바탕의 20평대 아파트
  • 【포너】주방 조리도구 시리즈 너저분하던 주방은 안녕 “주방 자투리 공간 활용도100%”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며 건축! 오래된 건축물을 기반으로 재창조된 감각적인 단독주택
  • 3대가 함께 하는 집!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편안하고 아늑한 전원주택
  • 요가 강사를 위한 맞춤형 집! 일과 가사를 병행할 수 있는 단독주택
  • 절제된 품격이 돋보이는 집! 동양 전통 건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단독주택
  • 작은 공간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만든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 스타일리시한 모던 스타일로 완성된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예쁜 중정이 있는 단독주택
  • 원룸 이렇게 꾸며보자! 아름답고 매력적인 7평 원룸 인테리어
  • 우아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완성한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