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자르기의 신세계
가로 대신 세로로 싹둑!
헤이 브로들 왓~~썹! 살림브라더입니다.
바야흐로 망고의 계절이 돌아왔는데요. 다들 망고 좋아하시나요? 전 없어서 못먹는 1인.. ㅎㅎ
그.런.데 주변에서 망고 먹는 걸 보면 대부분 가로로 슥~ 자른 후 깍둑썰기 식으로 잘라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물론 이 방법도 편하고 좋지만 이번에 살림브로가 새롭게 알게 된 방법이 있다는 거~
미리 힌트를 드리자면 보통 먹는 방법과는 ★정반대★라는 게 힌트라면 힌트!
그럼 과연 어떤 방법일지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꼬우!
STEP 1 가로 아닌 세로로 망고 칼집내기
망고를 세로가 아닌 가로로 칼집을 내줍니다. 살짝 보다는 칼이 씨까지 닿을 정도로 깊숙이 칼집을 내주는 게 포인트!
STEP 2 위아래로 비틀어 분리하기
자, 그럼 망고가 분리될듯 분리되지 않은 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망고의 양 옆을 잡고 트위스트 하듯 위아래로 비틀어 분리시켜줄게요. 생각보다 쉽게 분리된답니다 ㅎㅎ
STEP 3 씨 싹쓰리 제거하기
마지막 단계는 씨를 빼주는 것! 이 단계가 초큼 귀찮을 수 있지만 이것만 잘 넘기면 맛있는 망고를 훨~~~씬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집게를 이용하거나, 손으로 살살 돌려가며 분리를 해주는 편이에요.
그리고 이때 씨를 분리하면서 씨에 붙은 망고 과육까지 잘려나갈 가능성이 있으니 분리 후에는 망고 과육 깔끔하게 발라주기! 꼭이요★
+ 망고 과육 발라줄 때 마치 망고 갈비를 뜯듯(ㅋㅋㅋ) 망고를 발라먹는 것도 은근 재밌답니다!
이제는 망고를 맛있게 먹을 차례에요!
숟가락으로 망고를 퍼묵퍼묵~ 마치 아이스크림을 먹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원하는 만큼 듬뿍 긁어 먹을 수 있으니 그 재미도 꽤 쏠쏠 ㅎㅎ
BONUS TIP
망고 보관법
망고는 열대과일이기 때문에 보관할 땐 실온에 두는 게 좋아요.
특유의 달콤함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후숙이 필수. 만약 망고가 덜 익었다면 실온에서 2~3일 정도 보관하세요.
그리고 하나 더! 더욱 오래 먹고 싶다면 신문지에 싼 다음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해줄게요.
오늘은 저만의 망고 자르기 꿀팁을 소개했는데 어떠셨나요?ㅎㅎ
브로들도 매번 가로로 잘라서 먹기보다는 저처럼 세로로 잘라서 색다르게 먹어보세요!
제가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들고 짠~ 찾아올게요. 모두들 안녕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