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x락스의 만남
초간단 청소 비법
헬로 브로들! 잘 지냈죠? 살림브라더입니다.
오늘은 ‘휴지’를 이용해 싱크대를 청소해보려고 하는데요. 요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깜짝 놀라실 거예요. 읽으면서 동시에 바로 따라해볼 수 있을 정도? 후후.
저만 해도 요즘 이 방법 덕분에 싱크대가 반짝반짝 윤이 난다는 사실. 역대급 초간단 청소 꿀팁, 지금 만나러 갑니다~ 꼬우꼬♥
준비물 : 휴지, 비닐봉지, 락스
역시나 심플한 오늘의 준비 단계! 단, 휴지가 없다면 물티슈나 행주를 사용해도 좋아요.
STEP 1 휴지를 뜯어 비닐봉지에 담는다
휴지는 굳이많은 양이 없어도 괜찮답니다. 소량만 사용할 예정이거든요.
먼저 비닐봉지에 소량 담아주세요. 다 담은 후에는 끝을 꼬옥 잘 매듭 지어줄게요.
STEP 2 배수구 구멍을 비닐봉지로 막아준다
자자, 이제 1단계에서 준비한 비닐봉지를 싱크대 배수구에 끼워줄 건데요. 그러려면 배수구 덮개를 모두 제거해야겠죠? 그 후에 구멍난 입구를 꼬옥 막아주세요!
STEP 3 @락스@ 소환해주세요
이제 락스가 등장할 차례. 살균, 냄새 제거엔 락스만한 게 또 없죠? 오늘도 이 락스가 큰일을 해낼 예정인데요. 비닐봉지로 꽉 막힌 싱크대에 락스물을 담아줄 거예요.
BUT 무조건 락스를 많이 넣는 게 좋지는 않아요. 비율은 물 3L당 락스 10ml 정도면 좋아요. 대략 락스 뚜껑 정도를 채울 양이라, 계산하기 쉽답니다. 굳굳!
+ 참 여기서 물을 받을 때는 꼭 차가운 물을 받아줄게요. 뜨거운 물과 락스가 만나게 되면 염소가스 발생하거든요. (주의)
STEP 4 수세미를 활용해 싱크대 닦닦
마지막 단계는 수세미나 걸레에 락스물을 묻혀 싱크대를 싹싹 닦아줄 거예요.
그런데 그보다 먼저 이때 2단계에서 빼뒀던 배수구 덮개들도 락스물에 푹 담가주는 게 포인트. 배수구 덮개들도 이참에 제대로 목욕할 예정이라서요. ㅎㅎ
BONUS TIP
청소가 필요한 곳엔 어디에나
4단계에서 사용한 수세미는 청소가 필요한 집안 곳곳 어디에나 활용할 수 있어요.
냉장고 속 더러운 부분이나 전자렌지, 인덕션 등은 기름때부터 각종 음식 등으로 악취가 나거나 세균 번식하기 쉬운 편인데요.
이때 싱크대 청소하면서 동시에 그런 부분까지 함께 청소해주면 일석이조가 아닌 일석삼조, 사조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살림브로 같은 경우에는 인덕션이나 전자렌지는 1차로 락스물 수세미를 사용한 뒤 물티슈로 마무리해줬어요~
지금까지 락스와 휴지를 이용해 싱크대 청소부터 집안 곳곳 기름때, 묵은때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너무 쉽지만 또 너무 효과가 좋은 방법이라 브로들에게 완전 강추해요. 엄지 척 ㅎㅎ
오늘 다들 자기 전 싱크대 청소 한판 어떠세요? 롸잇나우 지금 바로 도전해보시길.
그럼 살림브로는 20000 물러나겠습니다. 또 만나자구요~ 씨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