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김빠진 콜라 남아 화장실 변기에 부었더니 생긴 엄청난 일

황진하 기자 조회수  

톡! 쏘는 탄산 때문에 인기쟁이
콜라 활용법 5
탄산 빠지면 엄마들의 it item

와썹! 살림브로입니다. 탄산 좋아하시는 분? 전 특히 콜라 좋아해요. 하지만 혼자 살다 보면 콜라 다 마시지 못하고 탄산이 다 빠져버려서 달기만 한 콜라를 안 마시고 버리기 일쑤였는데 이 탄산 빠진 콜라도 활용법이 엄청 다양한 거 알고 계셨나요?

알기 전까진 콜라 그냥 버렸다면 이젠 함부로 콜라 못 버리게 될걸요? 이 글을 본 여러분도 저 때문에 버리지 못할 거예요.

주방부터 화장실 등 일상생활에서 엄청나게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인데 또 쉬워서 한번 읽으면 까먹지 않을 테니 집중해서 읽어주세YO!

  1. 주방 청소하기

가스레인지에서 음식 만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겨버리는 기름때. 기름때는 바로바로 제거해 주지 않으면 그다음부턴 눈에 띄게 잘 보이고 찐득찐득해버리죠. oh no~ 그럴 땐 이 콜라로 간편하게 제거 가능하답니다.

콜라를 살짝 적시고 휴지로 슥슥 닦아내면 말끔하게 기름때가 지워진답니다. 그리고 녹슨 그릇이나 수저 가위, 반지도 콜라에 담근 후 씻어주면 녹 제거에 탁월해요!

콜라 사용 전에 기름때는 바로바로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거 모두 알고 계시죠~?

  1. 유리창 닦기

유리창에 남아있는 자국들이나 기름때 또한 콜라로 해결 가능해요. 바로 안 쓰는 분무기로 콜라를 채워주고 마른 천이나 신문지로 닦아내면 됩니다. 이는 콜라에 구연산 성분으로 인해 유리창 닦기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콜라로만 청소하게 된다면 끈적끈적 해질 수 있으니 마무리는 물로 한번 쓱 닦아주면 완료됩니다. so easy!

그런데 제로콜라 같은 경우에 설탕이 제로여서 그런지 끈적임이 없다고 해요! 실험을 해봤는데 설탕을 끓이면 설탕이 남아있는데 제로콜라 같은 경우엔 그냥 증발된다고 합니다. 제로콜라로 닦으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1. 잡내 제거하기

주부들의 걱정거리인 고기의 잡내 제거! 커피 가루나 술 등 잡내 제거를 할 수 있지만, 콜라로도 잡내 제거를 할 수 있다니 Good인 걸? 잡내 제거뿐만 아니라 육질도 더욱 부드러워진다니 앞으로 고기 요리할 때 콜라는 필수로 준비해야겠어요.

또한 찜닭을 만들 때 양념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는 찜닭의 감칠맛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요리 필수템이 될 것 같은 콜라ㅋㅋㅋ

  1. 껌 제거하기

아이들이 장난치다가 머리카락에 붙어버린 껌! 어머니들 그때마다 동공지진 나는 거 다 안다고요! 머리카락을 자를 수도 없고 그럴 땐 콜라가 출동하면 됩니다. 걱정 NO NO~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다면 콜라에 머리카락을 10분 정도만 담가보세요.

콜라가 머리카락과 껌의 분리를 도와줍니다. 한 가지 더! 머리카락에 붙은 껌뿐만 아니라 옷에도 붙은 껌도 가능한데 변색에 우려가 있으니 흰옷은 조심~ 껌 붙지 않게 모두 조심합시다.

  1. 해충 제거하기

집에서 키우는 화분에 해충이 많아지면 곤란하시죠? 집안에 해충이 막 있을 것 같고 그렇다고 버리는 건 더더욱 안되고 이럴 땐 콜라를 분무기에 담고 식물 잎 겉면에 뿌려지면 해충 제거에 효과가 있고 잎도 광택이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콜라의 산성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 콜라의 산성은 해충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1. 변기 청소하기

콜라가 변기 청소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 모두 아셨나요? 변기 청소하기 너무 귀찮고 냄새도 나서 힘든 분들에겐 희소식입니다! 왜냐하면 너무 쉽고 간편하거든요~ 그래서 저도 남은 콜라 있으면 당장 콜라를 부어주곤 해요.

콜라를 변기통에 버리면 콜라 속에 들어있는 산이 변기에 낀 얼룩들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콜라를 넣고 바로 물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놔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콜라를 오래 두면 둘수록 세척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기 전에 콜라를 부어놓고 잔다면 더욱 좋겠죠?

모두들 콜라 재발견했나요? 콜라 하나로도 이렇게 다양하게 우리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다니. 글 읽기 전과 후 콜라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죠?!

앞으로 탄산 빠진 콜라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정 귀찮다면 변기에 콜라 부어 물 때 제거해 보자고요~ 콜라 완전 thank you!

황진하 기자
pikle@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제주도 여행하면 가봐야 한다는 ‘이효리 코스’
    제주도 여행하면 가봐야 한다는 '이효리 코스' 어디인가 보니…
  • 성시경부터 트와이스까지 찾는다는 ‘알곤이’
    '오픈하자마자 화제' 성시경부터 트와이스까지 찾는다는 '알곤이' 음식
  • ‘요리 대모’ 김수미가 엄지척 날려준 맛집
    '요리 대모' 김수미가 엄지척 날려준 맛집 정체
  • 중독성 자랑하는 ‘마라’ 요리 맛집
    "한국인 입맛 단체로 바꿔놔" 중독성 자랑하는 '마라' 요리 맛집
  • 김구라가 직접 밝힌 인생 단골 맛집
    "일주일에 3번 간다" 김구라가 직접 밝힌 인생 단골 맛집
  • ‘저칼로리 햄버거’ 리스트
    다이어트할 때 추천한다는 '저칼로리 햄버거' 리스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짐이 쌓여있던 방을 싹~ 치우자?! 상상 그 이상이네요..
  • 10평대 오피스텔을 ‘이렇게’ 공간 분리한다고?! 놀랄 노자네~
  • 시부모님이 살던 집을 올 리모델링하자?! 와 말도 안되네요!
  • SNS 속 핫플이 부럽지 않은 스타일리시한 단독주택
  • 감각적인 미니멀 스타일로 완성한 36평 아파트인테리어
  • 유니크한 구조와 감각적인 모던 인테리어로 완성한 아파트
  • 스타일리시한 모던인테리어로 완성한 30평대 아파트인테리어
  • 럭셔리 스타일로 완성한 호텔같은 단독주택 속 침실인테리어
  • 눈부신 휴양지의 여유와 낭만을 담은 럭셔리하우스
  • 공간의 미학을 담은 매혹적인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모던하고 시크한 스타일로 완성한 감각적인 아파트 인테리어
  •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45평 아파트인테리어

[리빙] 인기 뉴스

  • 제주도 여행하면 가봐야 한다는 ‘이효리 코스’
    제주도 여행하면 가봐야 한다는 '이효리 코스' 어디인가 보니…
  • 성시경부터 트와이스까지 찾는다는 ‘알곤이’
    '오픈하자마자 화제' 성시경부터 트와이스까지 찾는다는 '알곤이' 음식
  • ‘요리 대모’ 김수미가 엄지척 날려준 맛집
    '요리 대모' 김수미가 엄지척 날려준 맛집 정체
  • 중독성 자랑하는 ‘마라’ 요리 맛집
    "한국인 입맛 단체로 바꿔놔" 중독성 자랑하는 '마라' 요리 맛집
  • 김구라가 직접 밝힌 인생 단골 맛집
    "일주일에 3번 간다" 김구라가 직접 밝힌 인생 단골 맛집
  • ‘저칼로리 햄버거’ 리스트
    다이어트할 때 추천한다는 '저칼로리 햄버거' 리스트

[리빙] 추천 뉴스

  • 중국집 가서 짜장면 무조건 시키는 분 여기 가보세요!
    이색적인 중식 메뉴로 현재 인기몰이 하고 있다는 중식당은?
  • 여름철 수박 자르는 특급 비법
    평생 써먹는다는, 여름철 수박 자르는 특급 비법
  • '직장인들의 성지' 점심시간에도 기다려서 먹는다는 국밥집
  • 먹방으로 이름 날렸던 소유가 추천한 닭발 맛집
    '닭발 킬러' 먹방으로 이름 날렸던 소유가 추천한 닭발 맛집
  • 연예인도 극찬한 ‘크룽지’ 카페 정체
    크루아상의 변신! 연예인도 극찬한 '크룽지' 카페 정체
  • 한 번 가면 무조건 빠진다는 서울 포장마차 모음.zip
    "특유의 분위기와 맛" 한 번 가면 무조건 빠진다는 서울 포장마차 모음.zip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짐이 쌓여있던 방을 싹~ 치우자?! 상상 그 이상이네요..
  • 10평대 오피스텔을 ‘이렇게’ 공간 분리한다고?! 놀랄 노자네~
  • 시부모님이 살던 집을 올 리모델링하자?! 와 말도 안되네요!
  • SNS 속 핫플이 부럽지 않은 스타일리시한 단독주택
  • 감각적인 미니멀 스타일로 완성한 36평 아파트인테리어
  • 유니크한 구조와 감각적인 모던 인테리어로 완성한 아파트
  • 스타일리시한 모던인테리어로 완성한 30평대 아파트인테리어
  • 럭셔리 스타일로 완성한 호텔같은 단독주택 속 침실인테리어
  • 눈부신 휴양지의 여유와 낭만을 담은 럭셔리하우스
  • 공간의 미학을 담은 매혹적인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모던하고 시크한 스타일로 완성한 감각적인 아파트 인테리어
  •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45평 아파트인테리어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