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여행도 식후경
맛잘알 천뚱님 추천 맛집
탈탈탈탈 털어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휴가철에 다들 어디로 여행 가시나요? 전 더워서 멀리 가고 싶진 않고, 근교로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더라고요. 차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여행지들을 둘러보다 보니까 충청남도 천안시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독립기념관도 있고 미술관과 갤러리, 공원들까지!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당장 이번 주말에 떠날 생각을 하게 되니 천안에는 어떤 맛집들이 있는지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천안의 먹잘알이라고 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냅다 떠오르는 그 분! 천뚱 추천 맛집들을 정리해 보기로 했답니다.
천안 여행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하는 천뚱 추천 천안 맛집,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완미족발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9로 15 101호, 102호
영업시간: 매일 11:30 – 02:00
대표메뉴: 상다리 부러지는 한상 족발
완미족발은 천뚱이 줄 서서 먹고 간 족발집으로 이미 인스타에서 유명한 맛집이더라구요. 흔히 먹을 수 있는 족발과 달리 남도식 한상족발이라고 해서 더욱 특별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소문에 의하면 남도식 답게 반찬과 장이 그렇게 기가 막힌다고!
매일 국내산 생족에 한약재 22가지를 넣고 달지도 않고 짜지도 않은 건강한 맛으로 삶아내는 데다가, 상다리가 부러질까 걱정될 정도로 푸짐하게 나온다고 하니 안 가볼 이유가 없겠는데요?
완미족발은 프랜차이즈이고 할인 가격에 포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한 번 검색해 보세요~!
광명만두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나사렛대길 30
영업시간: 월~토 10:30 – 20:30
대표메뉴: 탕수만두
광명만두는 무려 천뚱이 12년째 단골로 다니는 맛집이라고 해요. 26년 전통의 로컬 맛집이니 맛은 전혀 의심하지 않아도 될 듯요! 무섭게 오른 물가와 대비되는 착한 가격도 매력 포인트인 것 같아요. 심지어 미리 쪄두는 것이 아니라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따끈하게 쪄준다고!
천뚱님은 방송에서 한 가지씩은 모두 먹어봐야 한다며 고기만두, 김치만두, 탕수만두, 비빔만두를 주문하신 뒤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셨죠. 하지만 우리는 마음만 천뚱님이기 때문에 모든 메뉴를 츄라이하고 싶으시다면 포장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식객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수곡로 67
영업시간: 월~토 16:00 – 02:00
대표메뉴: 생오겹살
천뚱님이 10년째 단골이라고 밝힌 돌판오겹살 맛집 ‘식객’, 돌판에 구워주는 따끈하고 야들야들한 오겹살이 별미라고 해요.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고 잘라주시기 때문에 먹기만 하면 된다고~!! 여행을 가면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누리고만 싶을 때가 있는데, 식객이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식객에서 고소한 두부에 싸먹는 고기가 놀라울 정도로 맛있다고 하니 가게 되시면 꼭 드셔보세요. 후식으로는 시원한 김치말이국수가 짱이래요(속닥속닥). 식객은 천뚱님이 딸에게도 알려주겠다고 강조한 단골집인 만큼 정말 믿고 방문해도 될 것 같아요. 다만 갈 때마다 거의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오겹살의 신이 늘 함께 하기를☆
먹거리 순대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순대길 27
영업시간: 매일 07:30 – 19:20
대표메뉴: 국밥
천안 잘알 천뚱 답게 10년 이상 단골인 맛집이 연속으로 3곳 나와버리기! 매장에 도착하면 ‘천뚱님 단골집’이라는 커다란 입간판이 반겨줄 정도로 천뚱의 찐 단골집인가 봐요!
먹거리 순대는 지방에서 천안을 거쳐 서울로 오가는 분들에게 필수 포장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잡냄새 하나 없이 깔끔하고 깊은 육수가 자꾸만 생각이 난다는 거 있죠? 저는 평소에 지나다닐 일이 없으니 천안 여행을 간 김에 꼭 맛보고 와야겠어요.
석산장
주소: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 30 석산장
영업시간: 10:00 – 21:30 (수요일 휴무)
대표메뉴: 돼지갈비
석산장은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천안 숯불돼지 물갈비 맛집이에요. 이름만 들었을 땐 물갈비가 어떤 것인지 전혀 상상조차 되지 않았는데, 알면 알수록 맛이 너무 궁금해지더라구요. 굽기도 하고 육수에 삶기도 하는 방식이라니,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 군침이 싸악 도는 기분인데요?
석산장은 천뚱 뿐만 아니라 먹잘알 연예인 ‘데프콘’도 다녀간 곳이더라는. 숯불향을 좋아하시거나, 장소가 주는 시골감성이 그리웠던 분이라면 천안 여행 필수코스로 석산장을 추천드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