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 임영웅
댄서 모니카와 호흡
‘MAMA 어워즈’ 무대 진행
가수 임영웅이 ‘2022 MAMA 어워즈’에서 모니카와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인다. 두 사람은 ‘상실과 슬픔에 대한 위로의 메시지’를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임영웅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모니카의 퍼포먼스가 만나 어떠한 무대를 탄생시킬지 많은 이들이 기대감을 내비쳤다.
‘2022 MAMA 어워즈’는 오는 29, 30일 양일간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본 시상식은 6시부터 Mnet에서 중계된다.
임영웅과 모니카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에 네티즌은 ‘임영웅 모니카 조합 신선한데’, ‘임영웅 안무 립제이가 짜지 않았나? 오 이번엔 모니카네’, ‘와 진짜 기대된다 꼭 봐야지’, ‘임영웅 모니카? 상상이 안 가는데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임영웅은 이전에도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신 댄서들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지난 6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모니카가 임영웅과 관련된 일화를 밝혔다.
방송에서는 장윤정이 춤을 배우기 위해 후배들과 모니카를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모니카가 “트로트 가수도 춤을 잘 출 줄 알아야 한다”라며 “얼마 전에 립제이에게 안무 의뢰가 들어왔는데 그분이 임영웅 씨였다”라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이어 “립제이가 안무를 일주일 내내 밤새워서 짰다”고 덧붙였다.
립제이는 모니카와 함께 OFD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모니카는 2022 임영웅 콘서트 ‘IM HERO’의 A Bientot, 무지개의 안무 제작에 참여했다. 임영웅의 콘서트 엔딩 크레딧에는 립제이의 이름이 공개됐다.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KBS 송년특집 ‘We’re HERO 임영웅’에서 아이키가 수장으로 있는 댄스 크루 ‘훅(HOOK)’과 함께 퍼포먼스 무대를 꾸몄다. 임영웅은 무대 위에서 “어렸을 때 내 꿈은 히어로가 되는 것이었다. 소방관도, 경찰관, 슈퍼맨도 꿈꿨다. 하지만 내가 진짜 되고 싶었던 히어로는 댄싱 히어로”라는 말을 남겼다. 이후 아이키가 깜짝 등장했고 ‘훅’ 크루들과 함께 마이클 잭슨의 ‘dangerous’ 무대를 선보였다.
임영웅은 아이키와 함께 ‘깊은 밤을 날아서’를 통해 댄스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방영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총 여덟 개의 댄스 크루가 참여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스우파’에 참가한 크루들은 이미 실력 있는 댄서들로 매회 역대급 무대를 탄생시켰다.
댄서들은 ‘스우파’가 종영된 후에도 수많은 광고업계의 러브콜을 받았다. 아이 키는 한 방송에 출연해 스우파 출연 전과 후 수입이 100배 정도 차이 난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한편 ‘스우파’ 출신 모니카와 특별한 무대를 예고한 임영웅은 다음 달 전국투어 콘서트 ‘아님 히어로(IM HERO)’ 앙코르를 앞두고 있다. 임영웅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추가 공연 소식을 알렸다. 오는 12월 2~4일 부산 벡스코, 10~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앙코르 콘서트가 펼쳐진다.
임영웅은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임영웅’을 통해 팬들과 생방송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팬카페에 “늘 저보다 더 저를 걱정해주는 우리 영웅시대 가족분들, 콘서트 티켓을 못 구해 상심이 큰데 기승하는 암표에 저도 마음이 아리다. 이런 속상함을 기쁨으로 바꿔드릴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며 준비 중이다. 제가 앞으로 더 큰 우주가 되도록 하겠다”는 글을 남겼다.
임영웅은 올 한 해 전국에서 투어 콘서트를 진행했다. 임영웅은 콘서트를 통해 7개 도시 21회자 17만여 명의 관객들과 함께했다.
임영웅의 콘서트 티켓은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빠르게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임영웅의 콘서트 티켓을 비싼 가격에 되파는 행태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임영웅은 암표에 대한 문제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임영웅 콘서트의 VIP석 티켓 가격은 15만 4천 원이었지만 암표는 약 60만 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임영웅은 지난 15일 신곡 ‘Polaroid’와 자작곡 ‘London Boy’를 발표했다. 타이틀곡인 ‘Polaroid’는 공개되자마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을 휩쓸었다.
공개된 직후 멜론 최신 4주에서 1위, 2위를 차지했으며 TOP100에서는 2위, 3위를 기록했다.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는 2위, 3위 그리고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 2위를 각각 기록하면서 음원 최강자다운 면모를 보였다
임영웅의 신곡 두 곡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핫이슈 1위와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1일 기준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유튜브 코리아 인기 뮤직비디오 집계 기간 ‘폴라로이드’ 190만 뷰, ‘런던보이’ 113만 회를 각각 기록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