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에 치약을 짜면?
원샷원킬 만능 살림템
요! 왓썹 브로들~ 살림브라더입니다.
오늘은 너무너무 간단하지만 또 너무너무 효과가 큰! 저만의 살림 꿀템을 가져왔어요.
그거슨 바로바로 바세린과 치약인데요. 바세린은 평소에 극강의 보습템으로도 유명하지만 살림꾼들은 알 거예요. 이게 살림템으로도 꽤나 효과가 좋거든요!
근데 바로 이 바세린과 치약과 만나면 더욱 효과가 크다는 사실. 지금부터 저랑 같이 살림하러 떠나볼게요. 출! 발!
오늘의 준비물 : 바세린, 치약
이렇게나 간단한 준비물 보셨나요? 바세린과 치약만 있으면 오늘 준비는 끝!
그럼 이제 우리의 만능 바세린을 만들어줄 차례인데요.
바세린을 1스푼 먼저 용기에 덜어준 후, 치약을 30g 정도 더해주었어요. 대략 손가락 한마디 정도면 OK.
그리고는 이 2개를 섞어주세요. 그럼 완성입니다요.
활용 1
벌레 물렸을 때
요즘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야외 활동이 전보다 많아졌는데요. 이상하게 나갈 때마다 벌레 하나씩은 꼭 물려오는 것 같아요. 또르르.
이럴 땐 만능 바세린을 벌레 물린 자리에 살짝 덜어 발라줄게요.
바세린이 보습효과는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데서 나오는데, 이게 또 벌레 물렸을 땐 세균이 들어오지 못하게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치약의 박하성분에도 주목! 이게 또 부기를 빠르게 가라앉혀 준다고 해요. 굳굳★
활용 2
김서림 방지에 안경 청소까지
안경 쓸 때 제일 불편한 점은 아무래도 김서림이겠죠?
이때도 만능 바세린을 소환! 안경알에 조금 덜어 발라준 후,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얇게 펴발라주세요.
바세린이 김서림을 방지해주고 치약의 연마제 성분이 안경 알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줘요.
+ 물로 닦게 되면 바세린 코팅을 다 씻겨 내려갈 수 있으니 꼭 천을 이용하기!
활용 3
수전 청소+코팅을 한번에
수전에 얼룩덜룩 물때가 고민이라면? 사실 수전은 매번 청소해도 쉽게 얼룩이 생기는 편이라 청소하는 티가 잘 나지 않을 때가 많아요.
이럴 땐 오늘 우리가 만든 만능 바세린을 소환해주세요.
수전의 물기를 제거한 상태에서 마른 수건에 묻혀 발라주면 끝. 청소는 물론이고 수전에 얇은 막이 형성되어 코팅 효과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요.
바세린을 바르기 전과 후를 비교하면 확실히 얼룩이 덜 생기는 걸 확인할 수 있습네다!
실제로 코팅 후 샤워기로 수전에 물을 쓱 뿌려봤더니 방울방울 또르르 흘러내리는 거 있죠?
하나 더~ 물이 많이 튀는 욕실 선반에도 동일하게 바세린+치약 코팅을 츄라이해보세요. 확실히 물때와 얼룩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어요.
물론 영구적인 코팅은 아니지만 이 방법은 너무 쉽고 간단해서 저는 수시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강! 추!
오늘은 보습의 대명사 바세린에 치약을 더해 우리 살림 곳곳에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봤어요.
지금 당장 서랍 속에 잠자고 있는 바세린을 꺼내보세요! 대부분 바세린은 대용량으로 사는 편이라 바닥까지 다 쓰지 못할 때가 많잖아요? 이런 식으로 살림에 이용하는 것도 방법. (ㅎㅎ)
그럼 전 다음에 더 잼난 꿀팁으로 찾아올게요. 모두들 안녕! SEE YOU 🙂
댓글1
김해숙
굿~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