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안 사면 손해
갓성비 이케아 모음
브로들 왓~~~썹! 살림브라더입니다.
요즘 물가가 그야말로 기가 막히죠? 식재료부터 일상용품까지 선뜻 구매하기가 망설여질 때가 많아요.
그래서 제가 오늘 준비한 정보! 브로들 저와 함께 이케아로 떠나볼까요? 이케아, 하면 가구를 먼저 떠올리기 쉬운데 여기에 은근 살림템이 그득그득하걸랑요.
가격도 착한데, 기능까지 훌륭한 갓성비 살림템을 소개해드릴게요.
특별히 5천원 이하 아이템으로만 골라봤으니 다들 주목하시길.
1. 스플리테르뉘 스낵보관용기
가격: 1,900원
가장 처음으로 소개드릴 제품은! 이름 그대로 간식을 보관하기 좋은 용기입니다. 일단 가격부터가 넘나 혜자스럽다는.. 무려 천원대라는 사실..★
일단 이 용기의 하단은 이중으로 보관이 가능해서 채소나 과일 처럼 ‘물’이 나올 수 있는 음식을 갖고 다니기에 용이해요.
또한 상단의 투명통에 다른 음식물을 보관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상단엔 그래놀라나 견과류를, 하단엔 요거트를 가지고 다니는 것도 방법 (ㅎㅎ)
2. 클로크렌 프라이팬 뚜껑
가격: 4,900원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할 때, 종종 뚜껑이 필요한 순간이 있어요.
기름이나 양념이 튀는 경우가 그렇죠? 이때 냄비 뚜껑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되려 수증기 때문에 음식에 물이 떨어지면서 소용 없을 수 있다는 말씀.
자자, 지금 소개해드리는 클로크렌 프라이팬 뚜껑이 그럴 때 쓰면 딱인 제품입니다. 구멍이 송송 나 있어서 수분은 날리고 기름은 막아주니 요리할 때 매우 편하다는 거.
혹시 집에 냄비 뚜껑이 없는 냄비가 있다면 그때도 이 뚜껑을 이용해보세요.
+ 뜬끔 TMI..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고 해요 (!!!)
3. 뢰스타그바르 푸어러
가격: 2,900원 (2개입)
일명 이케아 참기름 뚜껑으로도 알려진 이 푸어러. 2개입에 2,900원이라 개당 1,450원꼴인만큼 진짜 가격이 착해요.
와인이나 술병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저를 포함해 많은 사람들은 이걸 참기름이나 들기름 뚜껑으로 아주아주 용이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점. 후후.
그도 그럴 게 소주병 재질에 그득 담긴 참기름은 따를 때마다 용량 조절도 어려울뿐더러 기름이 또르르 병을 따라 흘러 여간 불편한 게 아닌데요.
이때 이케아 푸어러를 끼워주면 뚜껑도 여닫기 좋고, 용량도 편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물론 기름 샐 걱정도 NOPE.
4. 아브슬라겐 국자받침
가격: 2,900원
요리할 때 국자가 중간에 붕 뜨는 경우가 있죠. 계속 냄비나 팬에 둘 수도 없고, 바닥에 두자니 소스가 묻어버리니 참.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그릇 하나를 꺼내 국자받침용으로 사용하곤 했는데요.그러다 보니 설거지도 더 늘어나는 느낌적인 느낌.
BUT 이젠 아브슬라겐 국자받침을 이용하고 있어요. 넘나 편하다는고. 스테인리스 재질에 가볍고 부피도 크지 않아서 요긴하게 쓸 수 있답니다.
+ 사용 전 연마제 제거는 필수!
5. 이케아 365+ 실리콘 뚜껑
가격: 3,900원
앞으로는 랩 대신 이 실리콘 뚜껑을 활용해보는 게 어떨까요? 이 실리콘 뚜껑은 지름은 15cm 정도이며, 내열 온도는 225도라고 해요. (든든)
음식을 먹고 남았을 때 굳이 다른 통에 옮겨 담지 않아도 돼요. 이 실리콘 뚜껑으로 보관하면 ☆완벽밀폐☆가 가능하거든요.
실리콘 뚜껑 손잡이를 꾹 누르면 진공이 되어 밀폐용기처럼 밀폐가 가능하답니다. 밀폐가 된 상태에서 뚜껑의 가장자리 부분을 잡고 열면 스르륵 쉽게 열 수 있구요.
반대로 냉동 제품이나 간편식을 데울 때도 이 실리콘 덮개를 올려 사용하면 환경호르몬 걱정도 없고 쓰레기도 따로 나오지 않아 일석이조!
+ 전자레인지부터 오븐, 냉동실 모두 OK. 식기세척기도 가능
6. 비데베크말 설거지솔
가격: 2,900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비데베크말 설거지솔+디스펜서입니다.
세제와 세척솔이 일체형이라 주방이든 욕실이든 일단 두기만 하면 청소가 필요한 순간 후다닥 청소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설거지솔 위쪽을 돌리면 세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구요. 그 부분을 꾹 눌러만 주면 세제가 나와서 편하게 설거지나 청소를 할 수 있어 강추☆
지금까지 이케아에서 꼭! 사면 좋을 5천원 이하의 가성비 아이템을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저도 추천받아 사용한 건데, 대부분 N년째 사용중이라는 후기가 꽤 많더라구요. 그만큼 내구성까지 짱짱하다는 의미겠죠.
브로들 오늘도 우리 모두 똑소리나게 살림해봐요.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SEE YOU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