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이탈리아로부터 인정을 받은 피자집, 이곳이었다 (+한국 최초)

황진하 기자 조회수  

혹시 여기가 이탈리아?!
담백 쫄깃한
화덕피자 맛집 소개할게요

3대 인스턴트로 치킨, 피자, 햄버거를 말할 수 있는데요, 요즘 저는 피자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특히 막 화덕에서 나와 따끈따끈하고 쫄깃한 도우가 일품인 화덕피자의 매력에 퐁당 빠져 맛집 도장 깨기 중이랍니다~

이탈리아 정부 인정 받을 만큼 찐 맛집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지방에서 유래된 화덕피자는 프렌차이즈 피자보다 담백한 맛 덕분에 끊임없이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너무 인기가 많아 웨이팅이 필수인 화덕피자 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각 식당마다 매력이 다양하니 집중해주세요~~~

참치 들어간 피자는 처음 봐요..

1. 마리오네

위치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2길 15 1층
대표 메뉴 : 톤노마레 (23,000원)

한국 ‘핏제리아’ 최초로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pizzeria’부분 인증을 받은 곳이에요. 무려 원산국의 인정을 받은 피자집이라니! 그래서 그런지 웨이팅이 필수인 곳으로 저도 한 1시간 정도 기다려서 입장했던 것 같아요. 외국인 손님도 많은 곳입니다.

인생 도우입니다.

대표 메뉴인 톤노마레는 토마토소스 위에 올리브오일에 절인 이탈리아 참치와 적양파가 들어간 이탈리아식 참치 피자에요. 짭짤함과 담백함의 조화가 최고라고 하네요.

이곳의 포인트는 뭐니 뭐니 해도 도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먹어봤던 도우 중에 가장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에요. 진짜 인생 도우입니다!!

프로슈토 부팔라 피자는 루꼴라, 프로슈도 부팔라치즈가 들어갔어요. 짭조름한 프로슈토를 고소한 치즈와 루꼴라가 잡아줘서 한 판 순삭하게 되는 맛이랍니다. 가게 분위기도 피자도 마치 이탈리아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들게 하니 왕왕 추천해 드려요!

동글동글 치즈는 비주얼도, 맛도 완벽해요

2. 피제리아라고

위치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39 103호
대표 메뉴 : 프로슈토 루꼴라 (26,800원)

토마토 베이스에 프로슈토 햄과 동글동글 치즈, 루꼴라가 올라간 피자입니다. 일일 한정 메뉴로 너무 늦은 시간에 가면 못 먹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해요!

루꼴라가 듬뿍 올라가 하나도 느끼하지 않고 함께 있는 방울토마토가 햄과 잘 어울려요. 특히 치즈가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ㅎㅎ 토핑이 수북이 있어 먹을 때 조금 힘들지만 맛있으니..다 좋아요.

루꼴라가 흐르지 않게 피자를 돌돌 말아 먹어야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꿀팁! 기본 피클과 특이하게 청양고추 절임이 나오는데 고추절임이 진짜 매력적이에요. 매콤하면서 자꾸 손이 가는! 저는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분위기도 좋아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하는 곳이에요.

톳을 도우로 사용한 특별한 피자

3. 리보스코화덕피자

위치 : 제주 제주시 수목원길 27 리보스코화덕피자 연동점
대표 메뉴 : 해녀톳도우 한라산용암 피자 (36,000원)

비주얼부터가 다른 피자들과 다른 리보스코화덕피자입니다. 이곳은 신기하게 톳을 사용하여 도우를 만들었어요. 그래서 검은색의 도우가 포인트라고 합니다. 왠지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 것 같아요.

일석이조 피자

해녀톳도우 한라산용암피자를 주문하면 엄청난 비주얼을 뽐내며 들어오는데 바삭한 감자채 튀김이 산처럼 쌓여 있고 옆에는 새우로 데코레이션을 했다고 해요. 튀김 덕분에 바삭바삭한 식감이 일품이고 톳과 감자의 맛의 조화가 좋다고 하네요.

해녀톳도우 유채꽃 현무암치킨 피자는 정말 현무암을 쌓은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라고 합니다. 노란 치즈로 유채꽃을 표현한 센스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피자를 먹으면서 치킨도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 음식으로 맥주가 절로 당기는 맛이라고 하니 제주도 여행 가면 꼭 가보고 싶은 피자집이에요.

맛있는 것들만 잔뜩 넣은 피자

4. 다로베

위치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1길 7 1층
대표 메뉴 : 다로베 피자 (2,5000원)

2018년 나폴리 피자 대회 1등을 한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입니다. 메인은 가게의 이름을 사용한 다로베 피자에요.

프로슈토 햄이 피자 전반에 펼쳐져 있고 위에는 바질이 올라가 있어서 트러플 향과 함께 맛있는 냄새가 납니다. 중앙에는 수란이 올라가 있어 맛과 비주얼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키는 것 같아요. 부라타 치즈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한 입 먹으면 짭조름한 포로슈토 햄과 입 안에서 퍼지는 은은한 바질과 트러플 향, 고소한 계란 맛이 나는데요, 정말 맛있어요. 도우 역시 쫄깃해 많은 사람이 인정하는 화덕피자 맛집입니다.

황진하 기자
pikle@fastviewkorea.com

댓글1

300

댓글1

  • 메갤러

    이탈리아 인정협회한테 2달러 송금하면 인정 바로해주던데

[맛집] 랭킹 뉴스

  • '70년 이상 노포까지' 나영석PD의 최애 연서시장 맛집 4곳
  • "매일 3만개 씩?" 요즘 제주도에서 필수 기념품이라는 과자 정체
  • '비주얼부터 상상초월' 서울 사람들은 잘 모른다는 지역별 이색 음식.zip
  • '70년대부터 운영 중' 50년 전통 24시 노포 분식집은 여기였다
  • 민트초코 뒤를 잇는다는 '배스킨라빈스 호불호' 메뉴 모음.ZIP
  • "점심시간에도 치열하다" 직장인 사로잡은 여의도 맛집 위치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아파트 리모델링】 때때로 변하는 취향대로 마음껏 바꿀 수 있는 집
  • 【아파트 인테리어】 전원주택 안부러운 아파트 꼭대기층 신혼집
  • 【주방 소품 모음】 “소품 하나로 주방이 예뻐지는 순간”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며 건축! 오래된 건축물을 기반으로 재창조된 감각적인 단독주택
  • 3대가 함께 하는 집!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편안하고 아늑한 전원주택
  • 요가 강사를 위한 맞춤형 집! 일과 가사를 병행할 수 있는 단독주택
  • 절제된 품격이 돋보이는 집! 동양 전통 건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단독주택
  • 작은 공간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만든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 스타일리시한 모던 스타일로 완성된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예쁜 중정이 있는 단독주택
  • 원룸 이렇게 꾸며보자! 아름답고 매력적인 7평 원룸 인테리어
  • 우아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완성한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맛집] 인기 뉴스

  • '70년 이상 노포까지' 나영석PD의 최애 연서시장 맛집 4곳
  • "매일 3만개 씩?" 요즘 제주도에서 필수 기념품이라는 과자 정체
  • '비주얼부터 상상초월' 서울 사람들은 잘 모른다는 지역별 이색 음식.zip
  • '70년대부터 운영 중' 50년 전통 24시 노포 분식집은 여기였다
  • 민트초코 뒤를 잇는다는 '배스킨라빈스 호불호' 메뉴 모음.ZIP
  • "점심시간에도 치열하다" 직장인 사로잡은 여의도 맛집 위치

[맛집] 추천 뉴스

  • '제철 맞았다' 봄이 오면 찾아 먹어야 한다는 '주꾸미' 맛집
  • "20년간 매일 1만줄씩 팔렸다" 분식계의 프리미엄을 연 스쿨푸드 메뉴
  • 2024년에도 열린 튤립축제, 에버랜드에서 꼭 먹고 와야한다는 인기 간식은?
  • '지금 날씨에 딱!' 유명인사들 발길 끊이지 않는다는 '등산로' 맛집 정체
  • "이런게 떡겟팅?" 온라인에서도 품절 대란이라는 찹쌀떡 정체
  • '본업보다 주목받는 음식 리뷰' 먹잘알 성시경 맛집 리스트.zip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아파트 리모델링】 때때로 변하는 취향대로 마음껏 바꿀 수 있는 집
  • 【아파트 인테리어】 전원주택 안부러운 아파트 꼭대기층 신혼집
  • 【주방 소품 모음】 “소품 하나로 주방이 예뻐지는 순간”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며 건축! 오래된 건축물을 기반으로 재창조된 감각적인 단독주택
  • 3대가 함께 하는 집!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편안하고 아늑한 전원주택
  • 요가 강사를 위한 맞춤형 집! 일과 가사를 병행할 수 있는 단독주택
  • 절제된 품격이 돋보이는 집! 동양 전통 건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단독주택
  • 작은 공간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만든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 스타일리시한 모던 스타일로 완성된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예쁜 중정이 있는 단독주택
  • 원룸 이렇게 꾸며보자! 아름답고 매력적인 7평 원룸 인테리어
  • 우아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완성한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