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어디까지
먹어봤니?
전국 이색 짜장면 모음
요즘은 음식 하나를 먹어도 굉장히 특별한 메뉴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조금은 새롭지만 맛없을 수 없는 조합의 신기한 메뉴들!
오늘은 특별한 조합의 전국 이색 짜장면 맛집을 소개할게요.
1. 무탄 돌판쭈꾸미 짜장면
위치 : 서울 강남구 논현로176길 22 1층
고기와 트러플이 잔뜩 올라간 스테이크트러플짜장면이 시그니처 메뉴인 이곳의 히든 메뉴는 바로 돌판쭈꾸미짜장면! 돌판에 자글자글 끓는 쭈꾸미와 짜장면이 바로 나와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외에도 한우 차돌 짬뽕, 한우 가지 뚝배기, 한우 가지 덮밥 등 이색 메뉴가 많으니, 특별한 중식을 먹고 싶다면 추천~
2. 창화루 소곱창 짜장면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11길 26-1
간짜장 스타일의 짜장면에 튀긴 소곱창과 파채를 올린 창화루의 시그니처 메뉴에요. 살짝 매콤한 맛이 있어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요즘은 마라 전골 마라탕면 등 마라 메뉴에도 힘쓰고 있다고 하니, 마라 처돌이들은 얼른 달려가야겠어요~!
3. 거동탕수육 문어 쟁반짜장
위치 : 강원 동해시 일출로 83 거동탕수육
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중식. 오징어와 문어로 만든 메뉴들이 아주 많은데, 그중 탑은 문어 다리가 통으로 올라간 문어 쟁반짜장이에요. 쫄깃쫄깃한 문어가 들어가 식감이 일품이라고..!
상호명이 ‘거동탕수육’인 만큼 탕수육도 유명한데요. 거동탕수육은 돼지고기에 진짜 문어가 쏙쏙 박힌 탕수육이라고 해요. 이 메뉴 외에도 진짜 문어로만 만든 리얼문어탕수육도 인기에요.
4. 닭짜장 닭다리 짜장면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2로11번길 45 상가동1층 110-1호
튀김과 짜장이 만났다고 해서 기름질 거라는 편견은 금물! 바싹하게 튀겨진 치킨과 짜장면이 만나 최고의 조합을 자랑한다고 해요. 생각보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일산 내에서는 이미 소문난 맛집이고, 이 닭짜장을 먹기 위해 서울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라고 해요.
5. 미스꾸냥 솜사탕 짜장면
위치 :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75 2층
솜사탕이 눈처럼 소복하게 쌓인 솜사탕 짜장면! 비주얼적으로 엄청난 모양을 자랑하기 때문에 미스꾸냥의 시그니처 메뉴에요.
녹기 전에 솜사탕을 조금씩 뜯어서 맛보다가 어느 정도 남으면 짜장 소스에 비벼서 먹으면 돼요. 솜사탕이 들어가 달달한~ 맛이 나는데, 끝은 살짝 매콤한 맛도 있어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6. 항남우짜 우동 짜장면
위치 : 경남 통영시 동충4길 15
우동과 짜장의 조합! 평범한 분식집에서 탄생한 메뉴로 우동에 짜장 소스를 부어준다고 생각하면 돼요. 다른 지역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이 메뉴는 1960년대 통영 낚시꾼들이 해장으로 많이 먹었던 음식으로, 통영만의 특색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상상하기 힘든 국물이 있는 짜장면 맛이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통영에 간다면 한 번쯤은 먹어볼 맛!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