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어디까지 먹어봤니
이색 떡볶이 맛집 6
다들 떡볶이 즐겨드시나요? 그러고 보면 살림브라더는 떡볶이 싫어하는 사람을 거의 못 본 것 같아요. 그만큼 국민 간식이라 부를 수 있는 호불호 없는 메뉴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여러분은 떡볶이 어디까지 드셔보셨나요? 붕어빵이 포옥~ 담긴 떡볶이부터 시래기 가득 들어간 떡볶이까지! 상상할 수 없는 조합의 떡볶이들이 바로 여기 있다는고.
긴말 필요 없이 바로 출발해볼까요? 슝슝~
1. 내사랑봉이분식
위치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450길 6
학교 앞 분식점st의 평범한 가게처럼 보이지만, 특별한 메뉴가 숨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바로, ‘떡볶이에 퐁당한 붕어빵’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는 붕어빵 떡볶이에요.
매콤한 소스에 달달한 미니 붕어빵이 올려 나오는데, 국물에 찍어먹으면 단짠단짠 그 자체라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낸다고 해요. 붕어빵은 팥, 슈크림, 고구마, 호박, 초코, 치즈 맛으로 총 6가지가 올려져 나와요. (매장 상황에 따라 다름.)
2. 느네집
위치 : 서울 용산구 보광로60길 20
이태원의 명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하얀떡볶이. SNS를 중심으로 아주 핫하게 퍼져나갔죠! 떡, 어묵, 청양고추, 대파, 표고버섯 등이 들어간 하얀색 떡볶이에요. 얼핏 보기엔 안 매워 보이지만, 청양고추가 들어가 칼칼한 맛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술집이라서 술을 시키지 않으면 40분의 시간제한이 있고요. 하얀떡볶이는 사이드라서 메인 메뉴를 시키지 않으면 단품으로는 주문이 불가능해요ㅠㅠ.
3. 덕자네방앗간
위치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00 아모레퍼시픽 지하1층
매일 아침에 뽑은 가래떡으로 만든 수제떡볶이에 감자샐러드가 한 스쿱 올려져 있어요. 마치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것 같아서 낯선 비주얼이네요.
떡볶이 소스는 꽤 얼얼한 편이어서 중간에 감자샐러드로 매운맛을 중화시킨 후 다시 먹어야 해요. 한 스쿱 올려져 있는 감자샐러드가 아주 큰 역할을 한답니다~!
4. 마미떡
위치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95 2층 (건대점)
부드러운 미역이 들어간 미역떡복이. 조리 시작부터 같이 넣으시는 건지 미역이 아~주 부드러워요. 미역이 들어가서 그런가 국물은 감칠맛이 엄청나요. 미역이 떡볶이랑 이렇게 잘 어울릴 일이냐구요!!
야채 튀김이나 치즈 등 다양한 토핑을 올릴 수 있고, 맵기도 선택 가능하니 취향대로 먹으면 돼요.
5. 미스공구슬떡볶이
위치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43
해운대 가면 꼬옥 먹어줘야 한다는 구슬떡볶이에요. 동글동글한 떡이 걸쭉한 국물에 담겨 나와요. 어묵 등 다른 토핑은 없는데도 아주 맛있는 맛..! 보기보다 매우니 주의해야 해요.
여기는 구슬 떡볶이 말고 일반 떡볶이도 팔고 있는데 작고 동그란 떡에 소스가 잘 스며들어 더 맛있다고 하니 꼭 구슬 떡볶이 먹기로 해..
6. 태우네분식
위치 : 대구 수성구 수성로14길 17
떡볶이 의 신세계! 시래기를 넣은 떡볶이예요. 태우네 분식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 떡볶이는 밀떡, 어묵, 시래기 이렇게 들어가 있는데요. 시래기가 들어가서 매콤 새콤한 맛이 나요.
순대나 튀김을 시키면 한 번에 버무려 주시기 때문에 찍먹하실 분들은 따로 말씀드리면 돼요.
여기까지 붕어빵 넣은 떡볶이, 미역 넣은 떡볶이, 시래기 넣은 떡볶이 등 정말 다양한 조합의 떡볶이를 만나보았는데요.
전 많은 떡볶이를 먹어봤다고 자부했지만 오늘 보니 더 분발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신기한 이색떡볶이를 먹어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출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