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와 찰떡궁합
야들야들 촉촉한
서울 보쌈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비 올 때 가장 생각나는 것이 무엇인가요? 막걸리? 그럼 막걸리에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는? 파전, 이 아니라.. 단연 보쌈이라고 볼 수 있다구요★
매콤한 보쌈김치에 고기 한 점 올려서 쌈 싸 먹고 막걸리로 입가심 후루룩해주면 정말.. 묵은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이에요. 살림브라더가 적극 추천하는 메뉴라는!
그.래.서 오늘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막걸리를 늘 생각나게 해줄 서울 보쌈 맛집 소개해보렵니다. 엄~청 기대하셔도 좋아요!
1. 대련집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16길 37
2021, 2022년 블루리본 서베이를 받은 곳. 별다른 토핑 없이 넘나 야들야들한 보쌈만 그릇에 담겨 나오는 것이 특징이에요. 생배추에 보쌈 올려 먹으면 게임 끝 아닌가요?
사골칼국수도 꼭 먹어야 하는 메뉴인데요. 사골 국물을 베이스로 해서 고명으로 소고기, 애호박, 달걀지단이 알차게 올라가 있어요. 보쌈에 면 둘둘 해서 한입에 쏘옥- 먹으면 꿀맛.
2. 삼해집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250 (영등포점)
삼해집은 종로에서 시작해서 여러 곳에 체인점까지 낸 보쌈맛집이에요. 시그니처 메뉴는 굴, 무김치, 보쌈이 함께 나오는 굴보쌈! 싱싱한 굴에 막 삶아진 보쌈을 같이 먹으면 그곳이 바로 천국..
무엇보다 이 집을 꼭 가야 하는 것은 바로 감자탕이 서비스로 나온다는 거..! 감자탕이 그냥 서비스로도 줄 수 있는 메뉴였나요?!
3. 잘빠진 메밀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1길 4 (서촌 본점)
이름만 보면 보쌈집이 맞아? 싶지만 엄청난 보쌈 메뉴를 숨기고 있는 집이에요. ‘잘빠진 술상’이라는 메뉴를 주문하면, 수육+전병 2종+튀김만두+낙지 젓갈+명태 무침 등 푸짐한 한 상이 나와요.
보쌈한 푸짐하게 먹고 싶다면 ‘유자에 빠진 수육’을 주문하면 돼요. 달콤새콤한 유자 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는 게 엄청난 별미랍니다!
4. 천하보쌈
위치 : 서울 종로구 창덕궁1길 8
생활의 달인에 보쌈 달인으로 나온 집이에요. 이곳의 보쌈은 고기가 얇고 숭덩숭덩하게 썰린 게 특징! 얇아 보이지만 양도 은근 푸짐하고 그만큼 부드러워요.
같이 나오는 무김치는 상당히 매우니 맵찔이 여러분들 조심!
5. 한강로칼국수
위치 : 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9 1층 (본점)
본점은 용산구에 있지만 신촌, 선릉, 을지로 등 수많은 곳에 체인점이 있어요. 그만큼 엄청난 맛집이라는 뜻..! 또한, ‘식스센스’에 보쌈과 전복김치로 소개되기도 했어요. 보쌈 옆에 나오는 전복김치가 엄청난 맛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보쌈은 아니지만, 이곳의 이색 시그니처 메뉴는 ‘어향 김말이’에요. 새우살과 당면, 채소로 채운 수제 김말이에 어향 소스를 얹은 요리!
날이 추워지면 싱싱한 굴에 보쌈 한 입, 혹은 따뜻한 국물에 보쌈 한 입 해야 하는 거 아시죠? 이번 주는 보쌈 맛집으로 달려가 보자구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