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뜨기도 힘든
술 마신 다음 날
해장 제대로 할 수 있는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술 마실 때 가장 괴로운 게 뭘까요? 바로바로 담날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숙취ㅠ_ㅠ
술 마실 때는 즐겁지만 마신 후 숙취는 전혀 즐겁지 않잖아요. 하지만 힘들 걸 알면서도 계속 마시게 되는 것 같아요ㅠㅠ.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구.. 술 마시더라도 끝까지 깔꼼-하면 좋잖아요. 그래서 담날 제대로 해장할 수 있는 해장 맛집 준비했어요.
시원하게 해장할 수 있는 기본 해장국부터 짬뽕, 냉면, 파스타까지 알차게 준비했으니 떠나볼까요?
1. 농민백암순대
위치 : 서울 강남구 역삼로3길 20-4
영업시간 : 11:00~21:00, 라스트오더 20:30
순대국밥 중 원탑이라고 할 수 있는 농민백암순대에요. 웨이팅 때문에 과연 원하는 시간에 해장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지만 그래도 이왕 먹을 거 제대로 먹으면 좋으니까요.
농민백암순대의 국밥은 기본적으로 하얀 국물에 빨간 다대기가 한 숟갈 담겨 나와요. 빨간 국물이 싫다면 다대기를 풀지 말고 조금 건져내면 되고, 아니라면 슥슥 잘 풀어주면 돼요. 적당히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해장에 딱이랍니다.
2. 두성전주콩나물국밥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2 1층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두성전주콩나물국밥은 국밥 전문점으로 다양한 국밥을 팔고 있어요. 다양한 메뉴에 한 번 놀라고, 저렴한 메뉴에 두 번 놀라는 집! 콩나물이 잔뜩 들어간 게 정말 해장 국밥으로 딱 맞는 곳이에요. 어떤 메뉴든 딱 “해장국” 하면 생각나는 비주얼. 굴 시즌에는 굴이 들어간 국밥도 나오니 겨울에는 굴국밥도 추천추천.
국밥 외에 오징어 숙회도 유명한데요. 통오징어 숙회를 맛볼 수 있어요. 쫄깃하고 두꺼워서 가성비갑인 메뉴라고 해요. 요 메뉴는 해장하러 갔다가 또다시 술을 부를 수 있으니 주의★
3. 맷돌우리콩감자탕
위치 : 경기도 파주시 숲속노을로 330
영업시간 : 10:00~22:00, 브레이크타임 14:30~16:00
콩비지와 감자탕의 만남! 요런 꿀조합 도대체 누가 생각해내는 거냐구요. 세상에 먹어야 할 건 점점 늘어나네요..★ 이곳의 감자탕은 빨간 국물 위에 새하얀 비지가 올라간 비주얼이 신기해서 맛있는 녀석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도 있어요.
요 콩비지가 감자탕이랑 잘 섞이니 얼큰한 국물에 콩비지가 섞여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에요. 국물로 해장 제대로 해주고 마지막에 밥 볶아먹는 거 잊지 마세요.
4. 뼈대있는짬뽕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삼광1길 10
영업시간 : 11:30~21:00, 라스트오더 20:00 (월요일 휴무)
짬뽕에 뼈가 들어간 뼈짬뽕이 유명해요. 마치 뼈해장국과 짬뽕이 섞인 맛? 감자탕에 면이 들어간 맛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걸쭉하고, 짬뽕처럼 엄청 매워요. 처음 딱 입에 들어갔을 때 매운맛이 제대로 느껴져서 술이 싸악~ 내려가는 맛이에요. 매운 거 못 먹는 분들은 많이 매워할 것 같아요ㅠ_ㅠ.
5. 함흥보쌈사계절냉면
위치 : 부산 영도구 남항로 42
영업시간 :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30~16:00
상호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곳은 보쌈과 냉면을 함께 먹어줘야 하는 맛집이에요. 비빔냉면에는 명태회가 고명으로 올라가 있어서 오독오독한 식감을 더해주는데요.
요 매운 비빔냉면이 또 술을 확 깨게 하는 매력이 있죠. 국물이 필요하다면 시원한 물냉으로 조지고, 얼큰한 맛이 필요하다면 비빔으로 ㄱㄱ.
6. 놀스삼육오
위치 :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 1 D동 바닷가방면 1층
영업시간 :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21:30
요즘 해장은 파스타로도 가능한 거 아시죠? 여수에 있는 해장 파스타 맛집이에요. 살짝 매콤하고 국물이 자작하게 있어서 해장에 딱이에요.
돌문어와 각종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서 넘 시원하고, 양도 푸짐해서 2명이 먹어도 충분!
지금까지 해장하기 딱 좋은 해장 맛집 알아보았어요. 술 먹고 담날 속 아파하지 마시고 시원하게 풀러 가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