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어들 걱정 1도 없는
니트 세탁하는 꿀TIP
브로들 왓! 썹! 살림브라더입니다.
확실히 날이 추워져서 그런지 니트에 손이 자주 가는 것 같은데요. 니트 하면 또 세탁이 까다롭다는 게 단점이에요. 세탁기에 한번 들어갔다 오면 모양 변형이나 올이 풀리는 등 잘못 되는 경우가 꽤 많은 편이라서요. 또르르.
그래서 오늘은 제가 변형 없이 니트 세탁하는 방법을 알아왔어요. 심지어 손세탁 아니구요. 세탁기로 하는 방법이라는 거..☆
자자, 다들 따라오세요. 팔로우미!
STEP 1 단추 모두 잠그기
단추가 있는 가디건류나 단추 디테일이 있는 니트라면 세탁 전 꼭 단추를 모두 잠가줄게요.
STEP 2 뒤집어주기
세탁할 니트는 꼭 뒤집어주세요. 옷을 뒤집어 세탁하면 세탁기 안에서 생기는 마찰이 줄어들어 보풀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STEP 3 돌돌 말아 세탁망에 넣기
그대로 넣으면 모양 변형이 있기 쉬워요. 뒤집은 니트를 반으로 접어 돌돌 말아주세요.
이렇게 하면 니트의 틀어짐을 줄일 수 있어요. 이 과정을 꼭 해준 뒤 세탁망에 넣어주세요.
STEP 4 세탁망 고정
여기서 포인트. 세탁망을 단단히 고정해줘야 해요. 접어놓은 옷의 모양이 변형되지 않도록요!
저 같은 경우에는 운동화 끈을 사용했어요. 단단하게 잘 묶어주세요.
STEP 5 울코스로 세탁
세제는 울 샴푸와 같은 중성세제를 사용해주며 세탁기의 울코스를 선택해주세요.
또 뜨거운 물은 옷감 수축이 일어날 수 있으니 30도 이하의 온도로 세탁을 진행합니다!
+ 니트류는 꼭 니트류끼리만 세탁해주기
STEP 6 뉘어서 말려주기
니트의 경우는 세탁을 잘했다 해도, 건조 과정에서 모양 변형이 있을 수 있걸랑요?
저 같은 경우 니트는 이 점 때문에 건조기는 절대 사용하지 않고 자연건조를 하는데요.
자연건조할 때도 포인트가 있어요. 수축된 섬유를 살짝 풀어주는 느낌으로 당겨준 뒤 넓은 채반이나 소쿠리에 니트를 펼쳐 꼭 ☆뉘여서☆ 말려주세요. 그럼 끝.
오늘은 변형 없이 세탁기로 니트 세탁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매번 손빨래나 드라이클리닝이 어렵다면 이 방법으로 최대한 손상 없이 니트 세탁해보자구요.
물론 세탁 전 니트의 케어라벨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필수. 만약 반드시 드라이클리닝만 가능한 니트라면 오늘 방법은 패쓰.. (ㅠㅠ)
그럼 전 여기서 인사 드릴게요. 담에 또 만나요. SEE YOU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