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 전원이 꺼지지 않게
수면양말로 케이스 만들어보자.
안녕하세요. 살림브라더 입니다! 요즘 겨울이니 수면양말 다들 잘 신으시죠? 자취생에겐 천국인 다이소 돌아보고 왔는데 요즘 귀여운 수면양말이 많이 나왔더라고요~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다이소. 이와중에 살림브라더가 또 엄청나게 귀여운 걸 발견했지 모예요.
바로바로 수면양말 DIY!!! 수면양말 종류도 많아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고 겨울이 되었으니 핸드폰도 따뜻하게 보호해 줄 옷을 입혀주자고요~ㅋㅋㅋ
살림브라더가 오늘 만들 DIY는 핸드폰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입니다. 이게 만들기도 쉽고 가격도 적게 들어가서 도전해볼 수 있겠다 싶어서요. 엄청난 손재주가 필요 없고 저처럼 똥손인 분들도 겁먹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쉬운 수면양말 DIY!
나에게, 또 지인들에게 선물도 해보세요! 그럼 지금 당장 시작해 볼게요. 고고!
1. 수면양말로 핸드폰 케이스 만들기
준비물 : 수면양말, 핸드폰 케이스, 본드, 가위
STEP1. 양말 바닥 부분의 가운데를 가위로 자르기
양말을 뒤집어서 발바닥 부분을 가위로 반 잘라줄 거예요. 여기서 완전히 반을 자르는 것이 아닌 ‘발바닥 면’을 잘라줘야 한답니다!
STEP2. 양말을 펼치고 핸드폰 케이스 중앙 or 캐릭터 위치에 맞게 자르기
양말에 캐릭터가 안 그려져 있다면 정 중앙에 놓고 케이스 크기에 맞춰 잘라주면 돼요. 혹시 캐릭터가 그려진 양말을 구매하셨다면 캐릭터가 보여야 하니 캐릭터 위치에 맞게 잘라줘야 잘 보이겠죠?
케이스 크기에 맞게 자를 땐 옆면도 덮어줘야 하니 케이스 크기보다 2cm 정도 크게 잘라줘야 하는 거! 잊지 마세요~★
STEP3. 케이스에 본드 발라주기
이때 꼼꼼하게 본드를 발라야 나중에 떼어지지 않아요. 모서리 부분을 붙일 땐 반으로 잘라 한쪽 씩 붙여주면 깔끔하게 울퉁불퉁하지 않게 붙일 수 있답니다.
카메라 부분은 칼로 잘라주어 붙이거나 가위로 X자를 만들어 자른 후 붙여주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이렇게 붙이게 된다면 너무 뻑뻑해서 잘 안 들어가거나 카메라를 가릴 수 있으니 칼로 잘라준 후 붙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너무 귀여운 수면양말 케이스가 완성됐어요. 한겨울에 핸드폰 만질 때 너무 차가워져서 놀랄 때가 있는데 수면양말을 덮어주면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아서 좋을 것 같아요.
2. 수면양말로 에어팟 케이스 만들기
준비물 : 수면양말, 에어팟 케이스, 본드, 가위, 양면테이프
이건 핸드폰 케이스 만드는 것보다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크기가 작아서 붙이고 자를 때 시간이 좀 걸렸던 것 같아요.
준비물은 핸드폰 케이스랑 비슷하고 양면테이프가 추가되었어요!
에어팟 케이스는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좀 비싼 감이 있는데 다이소에서는 1,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안 쓰는 케이스가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케이스를 이용해도 좋고 아니면 다이소에서 싸게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아요.
STEP1. 수면양말 사용할 부분을 잘라준다.
캐릭터가 있다면 캐릭터 있는 부분을 사용해 줘도 좋고 캐릭터가 없는 수면양말이라면 상관없어요! 에어팟 케이스는 크기 자체가 작다 보니 큰 캐릭터보단 작은 캐릭터가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건 취향에 따라 바뀔 수 있다는 점~
STEP2. 케이스에 양면테이프 붙여주기
케이스 뚜껑과 몸통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붙이는 이유는 아무래도 수면양말이다 보니 움직일 수 있어요. 고정을 시켜주기 위해서 양면테이프를 붙여주고 이 땐 너무 공들여서 할 필요는 없답니다. 말 그대로 고정을 위해 하는 일이니까요.
STEP3. 수면양말에 케이스 붙여주고 본드로 고정시키기
처음부터 자를 때 너무 딱 맞게 자르지 말고 넉넉한 크기로 자른 후 본드로 가장자리 부분을 본드나 목공 풀로 확실히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STEP4. 말린 후 크기에 맞춰 자르기
다 말려줬다면 모양에 맞춰 튀어나온 부분을 자르고 다듬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완성되는 보들보들한 수면양말 에어팟 케이스가 완성돼요.
만들기도 쉽고 보들보들해서 만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네요ㅋㅋㅋ 수면양말로 만들어보는 핸드폰 케이스와 에어팟 케이스. 이건 케이스만 있다면 기종에 상관없이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그럼 안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