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자취생들은
무조건 필독 해야 하는
리빙 꿀팁 ★
헬로우 브로들~ 잇츠 살림브라더 타임!!
혹시 자취한지 얼마 안 된 브로들 있으신가요? 혼자 처음 자취를 시작하면 우여곡절이 정말 많이 생기곤 하죠. 살림브라더는 처음 자취를 시작했을 때 은근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돈이 나가고 있는 것에 놀랐던 것 같아요ㅋㅋㅋ
그리고 사소하게 물건들이 고장이 나서 사용하기 불편해질 때! “과연 내가 자취를 시작한 게 잘한 짓일까?”라는 고민을 하게 되더라고요. 부모님이랑 같이 살 때는 생활용품 같은 거나 밥, 물건이 고장 났을 때 등등 먼저 해결해 주시니까 불편한 점을 몰랐거든요..
하지만 자취를 시작하게 되니 온몸으로 느껴져서 힘든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그중에서 화장실 물이 막힐 때! 너무 멘붕이더라고요. 변기는 뚫어뻥이 있으니 상관은 없지만 하수구가 막혔을 땐 “사람을 불러야 하나”, “내가 해결할 수 있나” 등 수만 가지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ㅋㅋ
그래서!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 같은 브로들을 위해서 하수구가 막혔을 때 초초초간단하게 뚫을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거 은~근 쉽고 간편하니 앞으로 하수구가 막혀도 금방 해결할 수 있을 거랍니다! 화장실 세면대와 주방 싱크대 막혔을 때 2가지 버전으로 알려드릴 테니 집중~ 그럼 살림브라더 한번 믿어보시고 하수구가 막혔을 땐 이 방법을 꼭 떠올려주세요. 살림브라더 꿀팁★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준비물은 <페트병> 하나면 충분해요~
[화장실 세면대 막혔을 때]
1) 마개 제거해 주기
머리카락이 들어가거나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세면대 잘 막히잖아요. 이럴 땐 먼저 세면대에 있는 마개를 제거해 주세요!
2) 배수구 막아주기
배수구를 테이프로 꽉 막아 줄 거예요. 그 이유는 압력을 제대로 가해주기 위해서 막는 거랍니다.
3) 페트병 이용하기
페트병 입구로 세면대 마개 있던 부분을 넣어주어 펌프질을 해줄 거예요. 페트병으로 물 내려가는 팝업을 막아주고 세면대에 물을 채워줍니다.
페트병 입구가 작다면 입구 부분을 잘라 맞춰줘도 상관없어요!
4) 페트병에 압력 주기
어느 정도 물이 찼으면 페트병에 압력을 주세요! 양옆으로 돌아가며 여러 번 압력을 줘도 되고 뚫어 뻥처럼 한 번에 아래로 눌러 압력을 가해줘도 됩니다. 하지만 한번에 압력을 가해주면 페트병이 원래대로 돌아오기 힘드니 옆쪽을 잡고 여러 번 왔다 갔다 압력을 가해 주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주방 싱크대 막혔을 때]
주방 싱크대가 막혔을 때도 간단하게 뚫을 수 있으니 끝까지 참고해 주세요!
1) 페트병 잘라주기
페트병의 1/3 정도 잘라주세요! 그 이유는 싱크대 배수구의 크기에 맞게 잘라주기 위함이랍니다~
2) 배수구 망 빼주기
싱크대 배수구에 있는 것들을 모두 빼주세요. 배수구 망까지 모두 빼주고 배수구 안쪽에 페트병을 넣어주세요.
3) 페트병을 뚫어뻥처럼 사용하기
페트병을 넣은 후 뚫어뻥처럼 압력을 가해주면 서서히 물이 빠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역시나 압력을 이용해서 물을 빼주는 것이죠!
웬만한 물체가 걸리지 않는 이상 물이 시원하게 빠지니 초보 자취생 브로들에게는 정말 좋은 꿀팁이 될 거예요~
오늘은 이렇게 초간단하지만 여러분의 걱정을 날려줄 하수구가 막혔을 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펌핑을 해 줄 때 세면대에서 나오는 머리카락이나 이물질들은 그대로 다시 흘려보내는 것이 아니라 따로 걸러서 휴지통에 버려줘야 하는 센스! 다들 아시죠?ㅎㅎ
앞으로도 초보 자취생들을 위해서 간단한 꿀팁같은 것도 자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오늘 살림브라더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그럼 안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