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사용해서 놀랄걸?
바세린 꿀팁 5가지
이거 완전 머스트 아이템이잖아~
와썹~ 안녕하세요 살림브로입니다. 여러분도 집에 하나씩 바세린이 꼭 있나요? 저는 겨울 되고 바세린을 더 쟁여놓는답니다. 살이 건조해질 때 쓰기 딱이잖아요~ 그렇다면 Hoxy 다들 바세린을 어떨 때 활용하나요? 저는 보습 때문에 바세린을 사용하는데 여러분은 어떤가요.
그런데 바세린이 건조할 때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엄청나게 활용할 곳이 많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거 보시면 더 이상 바세린이 집에서 굴러다니는 분들은 바세린을 쟁이고 있을 거라 장담해요.
얼굴에 사용하는 건 물론이고 가죽, 공구까지~ 가지고 있으면 어디든지 사용되는 바세린 활용법 궁금하죠? 많이 궁금하실 테니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팔로미~
- 입술 관리
입술 각질 때문에 립스틱 바를 때 각질 부각 심하신 분? 그럴 땐 샤워 마치고 각질이 불어나 있을 때 바세린을 듬뿍 발라주고 10분 후 손가락으로 살살 문질러주면서 각질을 닦아내면 촉촉한 입술을 만들 수 있어요!
바세린이 보습은 물론이고 각질까지 케어해준다니 완전 땡큐인데요~ 하지만 뭐든 과하고 자주 하면 더 안 좋아지는 거 알고 계시죠? 바세린 입술 팩은 일주일에 1회가 딱이라고 합니다.
겨울철에 더욱 입술 각질 부각 때문에 립스틱 바를 때 힘들어하지 말고 일주일에 한 번씩은 바세린 팩해주는 거 어떤가요?
- 가죽클리너
가죽으로 된 가구나 옷, 가방 등 사용하면 얼룩 생기는 거 너무 마음 아프지 않나요? 이 얼룩을 지운다고 알콜 솜으로 문지르는 순간! 더 큰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다들 조심해 봅시다!
살림브로가 가죽에 얼룩을 지울 수 있는 확실한 방법 하나 알려드릴게요. 역시 바세린을 이용하는 겁니다.
화장솜이나 수건에 바세린을 얼룩 있는 부분에 묻혀 닦아주면 끝납니다. 너무 쉽고 간단하죠? 가죽에 남아있는 바세린 광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기 때문에 신경 안 써도 돼요!
- 블랙헤드 제거
코에 콕콕 박혀있는 꼴 보기 싫은 블랙헤드. 이 블랙헤드 제거도 바세린 하나만 있으면 없애기 완전 가능~ 준비물은 바세린과 면봉, 랩 or 비닐로 간단해요.
우선 깨끗하게 씻고 바세린을 적당량 덜어주고 코에 두껍게 발라주면 됩니다. 다음 랩이나 비닐로 블랙헤드가 더 잘 불어날 수 있게 씌워준 후 10여 분 정도 방치합니다. 그 이후 면봉을 이용해서 조심스럽게 밀어주며 블랙헤드를 제거하면 끝.
모공을 더 열어주고 싶다면 샤워할 때, 랩 씌우고 스팀 타올을 올려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끔 저는 샤워할 때 해주기도 해요! 샤워하고 나서 모공이 열려 있을 때 딱 하는 거죠.
- 고체 향수
단돈 1,000원으로 나만의 고체 향수를 만들 수 있는데요. 휴대용으로 가지기 다니기도 좋고 액체 향수처럼 향이 여기저기로 세지 않아서 사람 많은 곳에서도 눈치 볼 필요 없이 바르기 굿~
공병을 잘 소독해 준 다음 바세린을 덜어주고 녹을 때까지 드라이기로 녹여주세요. 더 빨리 녹이고 싶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이후 향수를 취향껏 조절해서 뿌려주면 완성이라니까요.
여기서 꿀팁은 고체 향수를 바르고 액체 향수를 한 번 더 뿌려주면 지속력이 더욱 높아진다는 점과 손끝으로 맥박이 뛰는 부위나 모발 끝에 발라줘도 좋아요. 체크체크~
혹시나 공병에 담을 때 바세린이 안 이쁘게 담긴다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준 후 바세린이 좀 녹으면 예쁘게 바세린을 놓고 굳혀주세요. 그럼 울퉁불퉁하게 담겼던 바세린이 매끈하게 담겨있을 거예요!
- 철물 및 공구관리
중성 윤활유의 대표적인 예시로 바세린이 언급된다는 거 모두 알고 계셨나요? 알고 보니 포르쉐 911 7세대 매뉴얼에도 “3개월마다 세차 후 자동차 왁스나 중성 윤활유를 휠에 바를 것”이라고 표기되어 있더라고요.
심지어 녹 방지 역할을 한다고 하니 녹슬기 전에 바세린을 좀 발라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가위처럼 실생활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들에도 바세린을 얇게 발라 놓고 마른 헝겊으로 닦아내면 녹스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하니 지금 당장 가위 찾으러 GOGO~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