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출연했던 ‘섭섭남’ 강태오
삭발에도 빛나는 외모, 이목구비 더욱 뚜렷해
신병교육대 입소 “철든 모습으로 복귀할 것”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로 큰 사랑을 받은 ‘국민 섭섭남’ 강태오가 20일 오후 1시 충청북도 증평군에 위치한 37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팬들의 환호성 속에 도착한 강태오는 “기분이 되게 이상하다”며 밝게 인사를 건네며 “먼 곳까지 찾아와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많은 사랑과 관심, 축복 속에 갈 수 있게 돼서 영광이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면서 더 성숙하고 어른다운 모습으로 돌아오겠다. 감사하다”고 입대 소감을 전했다.
이어 생각나는 음식이 있냐는 질문에 “명태 조림을 먹고 왔다”며 “지금 생각나는 건 물냉면이다. 시원하게 먹고 시원하게 다녀오겠다”고 답했다.
입소 현장에는 강태오를 응원하려고 모인 많은 팬들이 다양한 코멘트가 적힌 배너를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었다.
이날 현장을 찾은 한 팬은 “이렇게 좋은 시기에 (군대에) 가게 되셔서 마음이 무너질 듯이 아팠다”라며 ‘국민 섭섭남’의 입대가 팬들을 섭섭하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해당 신병교육대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후 18개월간 현역으로 복무할 예정인 강태오는 기다리는 팬들에게 “저를 많이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 나니즈(팬덤명). 너무 감사하고 과분한 사랑을 받고 가는 것 같다. 앞으로 그에 더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 잠시 공백기가 있겠지만 철든 모습으로 돌아올 테니 기다려달라”며 위로의 말을 건넸다.
강태오는 지난달 ‘우영우’ 종영 이후에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5주 연속 불변의 1위를 차지해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 광고 촬영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써브웨이를 줄여 말하는 ‘썹웨이’와 강태오의 “섭섭한데요”의 ‘섭’이 비슷함을 이유를 인연으로 기획된 광고는 ‘강태오 유니버스’라는 컨셉트로 이준호를 연기하는 강태오, 써브웨이 직원, 군인 강태오, 범생이 강태오와 그냥 강태오 총 5명의 강태오가 나왔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섭섭이 덕분에 1일 1섭웨이”, “강태오 파티다”, “연기 왜 잘하는데” 등의 즐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일, 서강준, 공명, 이태환과 함께 판타지오 소속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로 데뷔한 강태오는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으로 연기 데뷔해 ‘당신은 너무합니다’, ‘조선로코 녹두전’, ‘런 온’ 등 다양한 작품에서 얼굴을 알렸다.
2020년 판타지오와 전속계약이 끝난 강태오는 대형 기획사들의 러브콜을 뒤로하고 데뷔 때부터 함께 호흡을 맞춰온 매니저와 일하기 위해 유일, 서강준, 이태환과 함께 신생 기획사에 몸을 실었다.
이들 ‘서프라이즈’ 멤버들이 몸담은 신생 기획사 맨오브크리에이션은 강태오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입대하며 강태오 단독 체재로 흘러갔으나 강태오의 입대로 활동 멤버 전원이 군 복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