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이유로 예명을 쓰는 연예인이 많다. 그 가운데 성만 바꿔서 활동하는 스타들도 있는데… 원래 성은 무엇이고,왜 성을 바꾸었을까?
#주현영, ‘SNL 코리아’ 초반, 이 배우가 멱살 잡고 끌고 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회 초년생인 인턴기자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순에 사로잡은 배우 주현영, 알고 보니 주현영이 아닌 김현영이었다.
‘현영’이라는 이름으로 워낙 유명한 분이 계시다보니 제 이름이 평범한 거 같아서… 성을 특이하게 가보자 해서 지금의 주현영이 됐어요. ‘주기자’를 얻게 돼서 너무 잘됐다고 생각해요. (주현영, MBC ‘라디오스타’)
#신민아, 잡지 모델로 데뷔한 배우 신민아의 본명은 양민아다. 그가 성을 바꾼 이유는 이름이 비슷한 다른 대세 연예인이 있어서였다.
당시 ‘버거소녀’로 인기를 얻었던 양미라와 성이 같았기 때문.
신민아씨의 예명이 저로 인해 생겼어요. 양민아 보다는 신민아라는 이름이 신민아씨의 신비로운 이미지와 더 잘 어울려요. 제가 신민아씨의 신비로운 이미지를 만드는데 일조한 거 아닌가… (양미라,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전지현, 전지현은 1998년 드라마 ‘내 마음을 뺏어봐’를 통해 배우로 데뷔하며 본명 왕지현에서 전지현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성을 바꾼 건 당시 PD의 권유였다고 한다. PD가 전지현을 캐스팅하면서 연예인 이름으로 어감이 좋지 않다고 생각해 성을 바꿀 것을 제안했다고.
이후 전지현은 예명이 아닌 본명인 왕지현으로 세월호 참사 유가족, 코로나 확산 방지 등에 사용되도록 거액을 기부 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유연석, 배우 유연석의 원래 이름은 안연석이다. 처음 회사에 들어갈 때 이름을 바꾸자는 제안을 받아 성만 바꾸게 됐다고.
어머니 성인 ‘조’를 생각해봤지만 나중에 영화를 할 때 의자에 ‘조연석’이라고 써져 있으면 아쉬울 것 같았어요. 그럼 ‘주’로 해볼까 했는데, 내가 주연이 아니면 이상할 것 같았어요. 배우가 유연해야 하니까 유연석으로 했어요. (유연석, KBS2 ‘해피투게더3’)
#강하늘, 배우 강하늘의 본명은 김하늘이다. 성을 바꾼 이유는 명확하다. 동명이인인 선배 배우 때문.
선배님이 계시니까 후배 입장에서 예명을 쓰게 됐어요.(강하늘, KBS2 ‘해피투게더3’)
놀라운 건 김하늘과 강하늘은 본명이 같은 데다 생일, 혈액형까지 같다는 것.
#공승연, 트와이스 정연의 친언니인 배우 공승연. 그런데 두 사람의 성이 달라 혼란(?)을 주기도 했는데…공승연의 본명은 정연(유정연)과 성이 같은 유승연이다.
유승연을 검색창에 검색하면 동명이인이 나와. 이길 자신이 없어서 이름을 바꿨어. 이름은 최대한 안 건드렸으면 좋겠다고 해서 성을 바꾸게 됐어.(공승연, JTBC ‘아는형님’)
#한예리, 배우 한예리의 본명은 김예리다. 성을 바꾼 이유는 김예리라는 이름이 너무 많아서였다고.
포털사이트에 검색해 봤더니 김예리가 많이 뜨는 거예요. 그래서 엄마가 ‘하나밖에 없는 예리로 하자’ 해서 한예리로 하게 됐어요.(한예리, tvN ‘온앤오프’)
#한소희
배우 한소희는 사실 한 씨가 아닌, 이 씨다. 이소희에서 한소희로 성을 바꾼 이유는 역시 동명이인 때문.
한 씨에 대한 환상이 있기도 하고, 이소희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시는 분이 있으셔서 바꿨어요. 김소희 박소희 이런 것보다 한 씨가 예쁜 것 같았어요.(한소희 인스타그램 라이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