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겪는데 이중에서도 특히 ‘거북목’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거북목 을 자칫 가볍게 여기고 행동을 했다가는 그 증상을 더 악화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나쁜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 등이 거북목을 악화시킨다는 사실은 아마도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거북목 환자들의 대부분이 하고 있지만 의외로 거북목을 악화시킬 수도 있는 습관이 한 가지 있다. (바로가기)
그것은 바로 ‘스트레칭’이다. 많은 사람들은 뻐근한 등과 어깨를 풀기 위해 ‘뚝’소리를 내면서 종종 스트레스를 하기도 한다. 마치 소리가 나야만 시원하게 풀리는 기분이기에 더 크게 스트레칭을 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 하지만, 이 행동은 거북목 환자들에게 굉장히 위험할 수도 있다.
과도하게 목을 굽히는 행위는 경추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거북목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데, 이렇게 잘못된 스트레칭을 반복할수록 일시적으로는 목과 어깨의 통증이 풀리는 것처럼 느낄 수 있지만, 알고 보면 이것이 통증의 부스터가 되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킨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
하지만 적절한 스트레칭은 거북목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스트레칭을 진행하거나, 거북목을 위한 교정 기구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서 쉽고 안전하게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바로가기)
이 제품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어깨와 목을 편안한 자세로 잡아주어 휴식을 돕는 스트레칭 및 관리 기구로, 강력한 엘라스틱 밴드를 이용해 목을 위아래로 당겨 피로와 긴장을 해소하며, 목이 시원해지고 피로감이 사라지게 한다. 하루에 두 번, 각각 10분씩 사용을 하면 되는데, 이는 바쁜 직장인들도 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루틴이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사용시 목과 어깨에 압력을 줄여주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주게 된다. 또한 가벼운 운동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사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20대부터 80대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바로가기)
지금까지 올바르지 못한 스트레칭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면, 전문가나 제품의 도움을 받아 더 이상의 악화를 막는 것이 굉장히 시급하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은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시간적, 금전적, 지속성 측면에서 부담이 있을 수 있다. 그렇기에 금전적,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이 제품을 더욱 추천한다. 현재 이 제품은 셀러밀에서 한정수량만 53%할인가인 36,800원에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간단한 루틴으로 건강한 자세를 찾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구매링크 : https://bit.ly/3Zxx06l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