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국내 넷플릭스 이용자 수가 1천만 명을 돌파했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넷플릭스의 구독을 망설이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런 넷플릭스 초보자들은 너무 많은 콘텐츠에 어떤 걸 볼지 몰라 당황하는 경우도 있죠. 오늘은 그런 넷플릭스 초보자들을 위해 입문자용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화 바탕의 감동스토리
<무브 투 헤븐>

<무브 투 헤븐>

실제 유품정리사들의 실화를 참고해 만든 드라마 <무브 투 헤븐>은 지난 5월 공개 직후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주연을 맡은 이제훈의 열연은 물론, 이제 불과 20살이 된 탕준상은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주인공 ‘한그루’를 완벽하게 소화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무브 투 헤븐>

<무브 투 헤븐>은 매 화 독립적인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어 바쁜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작품으로 널리 사랑받았는데요. 유품정리사의 일상을 다룸과 동시에 우리 주변에 있는 고독사와 독거노인 문제를 밀도 있게 다뤄 작품성으로도 인정받았습니다. 망나니 같은 삼촌 ‘조상구’와 어른스러운 조카 ‘한그루’ 사이의 케미도 큰 볼거리 중 하나였죠.

보건, 보건교사다
<보건교사 안은영>

<보건교사 안은영>

2010년 등단한 신예 작가 정세랑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은 중독성 있는 OST와 독특한 캐릭터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보유한 작품입니다. 특히 주인공인 ‘안은영’이 야광봉과 비비탄총으로 처단하는 ‘젤리’가 엄청난 인기를 얻었죠. 작년 시즌 1이 공개된 이후 시즌 2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군필자 PTSD 주의
<D.P.>

<D.P.>

최근 최고의 화제작이죠. 드라마 <D.P.>는 현실적인 군대 이야기와 아직까지 만연한 군대 부조리를 과감하게 고발해 뭇 남성들에게 향수와 PTSD를 동시에 일으킨 작품이죠. <D.P.>도 각 에피소드가 독립적이어서 부담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드라마 판 <용서받지 못한 자>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D.P.>

<D.P.>에서 주연을 맡은 구교환과 정해인의 나이도 유독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상병 ‘한호열’을 맡은 구교환의 실제 나이는 무려 40살이고, 이병 ‘안준호’ 역을 맡은 정해인은 34살이죠. 특히 중령 ‘천용덕’으로 분한 현봉식은 구교환보다 2살 어린 38살이라 네티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완벽한 CG와 분장
<스위트홈>

<스위트홈>

네이버 인기 웹툰이었던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스위트홈>은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작품입니다. 한국에서는 드물었던 괴수물이라 방영 전부터 기대와 우려의 목소리가 반씩 나왔는데요. 다행히 CG와 분장으로 원작 웹툰의 개성 있는 괴물들을 훌륭히 구현해내 호평을 받았습니다.

<스위트홈>

특히 <스위트홈>은 송강, 이도현, 고민시, 고윤정 등 신인 배우들을 대거 발굴한 작품으로도 유명한데요. 이후 송강은 드라마 <나빌레라>, <알고있지만,> 등의 주연으로 활약했고, <스위트홈>에서 남매로 나왔던 고민시와 이도현도 드라마 <5월의 청춘>에서 연인으로 재회해 열연을 펼쳤습니다.

K-드라마의 위엄
<킹덤>

<킹덤>

아마 넷플릭스에 올라온 작품 중 제일 유명한 작품 아닐까요? 드라마 <킹덤>은 시즌 1과 2 모두 대박을 치고 최근 공개한 외전 <킹덤 : 아신전>까지 크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킹덤>의 최대 매력 포인트 하면 단순한 좀비극에 그치는 게 아니라 정치극까지 합쳐져 더욱 거대한 세계관에서 벌어지는 암투와 권모술수죠.

<킹덤>

<킹덤 : 아신전>

<킹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만큼 해외에도 널리 소개되었는데요. 유독 의복이나 조선시대의 문화 고증에 충실했던 작품이라 해외에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 톡톡히 공헌했습니다. 특히 갓이 ‘한국식 모자’로 해외에 퍼지기도 했죠. 한편 <킹덤>은 현재 시즌 3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