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좀 좋아하신다는 분들이라면 하일권 작가의 작품을 한 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두근두근두근거려>, <목욕의 신>, <방과 후 전쟁활동> 등 섬세한 작화와 코믹하면서도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는 작품들로 네이버의 금손으로 불리는 작가죠. 하지만 하일권의 대표작은 뭐니 뭐니 해도 <안나라수마나라>일 것입니다. 정교한 연출과 감동적인 스토리가 어우러져 연극으로도 제작된 웹툰인데요. 바로 그 <안나라수마나라>가 드라마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배우들이 출연하게 될까요?

‘리을’ – 지창욱

<슬리핑 뷰티>
<솔약국집 아들들>

배우 지창욱은 <안나라수마나라>의 메인 주인공인 마술사 ‘리을’을 맡았습니다. 과거의 상처 때문에 현실을 잊고 환상의 세계에 빠진 비운의 마술사죠. 작품의 주요 메시지를 던지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지창욱은 2008년 영화 <슬리핑 뷰티>로 데뷔해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의 넷째 아들 송미풍 역을 맡아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웃어라 동해야>
<무사 백동수>

<기황후>

2010년에는 드라마 <웃어라 동해야>의 주인공 ‘동해’를 맡았는데요. 시청률을 무려 43.9%까지 낸 히트작이었죠. 종영 직후 드라마 <무사 백동수>와 <총각네 야채가게>에까지 주연으로 발탁되어 흥행보증 수표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2013년에는 드라마 <기황후>에서는 원나하 황족 ‘타환’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습니다. 지창욱은 <기황후>로 MBC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힐러>
<THE K2>
<조작된 도시>

지창욱은 2014년 드라마 <힐러>에도 출연했습니다. 첨단 기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천재이자 무술 실력 또한 A급인 밤 심부름꾼 ‘힐러’로 분했습니다. 지창욱은 <힐러>를 통해 수준급의 액션 실력을 증명했고, 차기작인 드라마 <THE K2>와 영화 <조작된 도시>를 통해 본격적으로 액션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수상한 파트너>
<날 녹여주오>
<도시남녀의 사랑법>

2017년 입대 전 마지막 드라마인 <수상한 파트너>에서는 상대역인 남지현과 역대급 키스신을 남겨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제대 후에는 드라마 <날 녹여주오>로 성공적으로 복귀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 TV 오리지널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으로 또 다시 로코킹다운 면모를 선보였습니다. <안나라수마나라> 속 공식 미남인 ‘리을’로 또다시 부드러운 눈빛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윤아이’ – 최성은

<시동>

신인 배우들의 등용문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답게, <안나라수마나라>의 또 다른 주인공 ‘윤아이’는 신인 배우 최성은에게 돌아갔습니다. 최성은은 2019년 영화 <시동>에서 가출 청소년인 ‘경주’를 맡았습니다. 주인공 택일과 티격태격하던 사이였지만 곧 장풍반점의 서빙 알바로 자리 잡은 캐릭터였죠. 최성은은 <시동>으로 춘사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했습니다.

<괴물>

최성은 최근 성황리에 종영한 드라마 <괴물>에도 출연했었는데요. 10년 전 실종된 엄마를 기다리며 홀로 정육점을 지키는 유재이 역을 맡았습니다.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격정적인 감정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해 ‘괴물 신인’이라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안나라수마나라>는 최성은의 첫 주연작인데요. 최성은이 맡은 윤아이는 고단한 삶에 치이는 고등학생입니다. 그러다 우연히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점점 성장해가는 역할입니다.

‘나일등’ – 황인엽

신인 배우 황인엽은 윤아이의 동급생, ‘나일등’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나일등은 <안나라수마나라>에서 독자들의 가장 큰 공감을 받은 캐릭터인데요. 매번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아 거만하면서도 자유분방한 ‘리을’에게 자격지심을 가진 인물이기도 합니다. 날카로우면서도 다정한 로맨스 연기를 펼쳐왔던 황인엽이 어떻게 나일등을 해석해 연기할지 기대가 됩니다.

<WHY: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

황인엽은 어릴 때부터 배우를 꿈꿔왔습니다. 하지만 정작 처음에는 패션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황인엽은 2018년 웹드라마 <WHY :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로 늦깎이 데뷔에 성공했죠. 당시 황인엽은 28살로 배우치고는 늦은 나이였지만 동안 미모로 대학생 ‘기재영’ 역을 훌륭히 소화했습니다.

<18 어게인>
<여신강림>

이듬해에는 드라마 <녹두전>에서 호위무사 ‘박단호’로 변신했는데요. 비중은 적었지만 특유의 존재감으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인지도를 얻은 황인엽은 2020년에 드라마 <18 어게인>과 <여신강림>에 출연했는데요. 둘 다 고등학생 역을 맡았지만 위화감 없이 소화해 차세대 배우로 떠올랐습니다.